Technics SA-C600
상태바
Technics SA-C600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4.03.11 11:06
  • 2024년 03월호 (62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후회 없는 성능, 가성비를 찾는 이들에게 최고의 인티앰프들

테크닉스, 올인원 앰프의 새로운 강자로 부각되다

테크닉스(Technics)는 단순히 아날로그 제품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올인원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을 활발히 소개하면서 또 하나의 비전을 만들어가고 있다. 그 선발주자로 OTTAVA f SC-C70MK2가 멋진 스타트를 끊었는데, 이쪽에 대한 반응도 대단했다. 고성능 올인원 앰프에 스피커를 탑재하고, CD 구동이 가능하고, 각종 무선 기능까지 요즘 트렌드에 잘 맞는 매력기로 크게 부각된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스피커를 생략하고, 자신의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이런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또 하나의 올인원 앰프를 선보인다. 바로 출시되자마자 각종 상을 휩쓸고 있는 SA-C600이다.

SA-C600 상단에는 테크닉스의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되어줄 CD 플레이어부가 멋들어지게 장착되어 있다. 역시 LP를 넣은 느낌으로 톱 로딩 방식을 채용했는데, 회전 커버를 돌리는 과정이 굉장히 아날로그적이다. 또한 요즘 올인원 제품에서 CD를 자꾸만 빼놓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요즘에는 이렇게 CD를 구동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유니크한 스펙이 되어준다.

올인원 포맷의 핵심인 다양한 기능들도 SA-C600의 장점이다. DLNA/UPnP,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는 물론, 아마존 뮤직, 스포티파이 커넥트, 디저 등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다. 라디오 역시 DAB 및 FM을 지원하며, 전 세계 인터넷 라디오 역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전용 앱(Technics Audio Center)도 굉장히 잘 갖추고 있는데, 직관적인 소스 선택뿐만 아니라 각종 톤 컨트롤, 그리고 전작에서 호평 받은 스페이스 튠까지 탑재되어 자신의 환경에 최적화된 룸 커렉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출력은 60W 정도로 세팅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북셀프를 운용하기에 부족한 수치는 아니다. 베스트 매칭으로 손꼽히는 트라이앵글은 물론이고, 실제 시중에 인기 있는 다양한 북셀프와 연결해 보았는데, 풍부한 다이내믹과 저음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위한 테크닉스의 특별한 기술들도 돋보인다. 우선 JENO Engine. 풀 디지털 앰프로, 지터에 의한 시간 정밀도의 열화와 멀티 비트 신호를 1비트 PWM 신호로 변환할 때의 오차에 의한 소리의 왜곡이나 음질 열화를 해결한 것인데, 덕분에 한층 더 아날로그적인 사운드에 가까운 하이파이 퀄러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Clean Powered Clock Generator’를 채용하여, 완벽한 노이즈 억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Twin Power Supply Circuit System’은 이름 그대로 독립적인 전원부를 구현한 것인데, 오디오 제품에서 이 부분은 얼마나 중요한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SA-C600은 정말 올인원의 핵심 장점들을 모두 모아놓은 것 같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우선 올인원 제품에서 자주 보이는 디지털적인 그 특유의 딱딱함이 최대한으로 순화되어 있다. 잘 만든 아날로그 앰프를 듣는 듯한 고급스러운 부드러움은 정말 듣는 내내 일품이다. 또한 60W의 출력임에도 효율이 굉장히 좋은데, 제법 그레이드 높은 북셀프도 그리 부족하지 않게 울릴 정도로 앰프적인 성능도 만족스럽다. 고음질 음원에도 잘 대응하여 음질적인 만족도도 높은데, 노이즈 없는 그 고해상도의 세계를 멋지게 표현해낸다. 이미 해외에서 수많은 수상 타이틀로 큰 화제를 모은 SA-C600, 확실히 테크닉스가 만들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가격 159만9천원   실효 출력 60W(4Ω)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USB B×1, USB A×1, LAN×1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1   서브 아웃 지원   주파수 응답 20Hz-80kHz(Line), 20Hz-90kHz(Digital), 20Hz-20kHz(MM)   입력 감도 200mV, 2.5mV(MM)   입력 임피던스 22㏀, 47㏀(MM)   블루투스 지원(AAC)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3.5mm)   DAB/FM 지원   크기(WHD) 34×9.4×34.1cm   무게 4.8kg

62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4년 03월호 - 62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