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사 분류 > 인터뷰
T a g    C l o u d
Synthesis레퍼런스Ayon와피데일LuxmanI32스위스Harbeth그리폰Elac홈시어터H88A Signature스펜더Emm Labs12AX7톨보이 스피커아폴론Atilla혼 스피커EuroArtsUSB 케이블노이즈 캔슬링 헤드폰NaxosJadis서그덴데이비스 어쿠스틱스Odeon마르텐히사이시 조B&W포노 앰프사운드바DDA-100헤코Musical Fidelity보스Advance Acoustic정전형 스피커CA-X30Norma Audio Revo IPA-140Triode TRV-88SER메를로블루투스 이어폰DMA-360 S2SCM19문도르프스테레오 리시버Good Internationalheadphone스피커 케이블R700하이엔드 헤드폰SwansGato Audiombl나드프로코피예프Audio-Technica오디오숍CD-S3000바흐Oppo Sonica DAC독일M6 500i코스Unison Researchamplifier라인 마그네틱 오디오DaliOrpheusNAD C356BEE DAC2코플랜드CDT-15A이클립스MUSE ONCDT-15A Limited Edition패스Copland일본NuForce마니아 탐방Nordost슈퍼 HL5 플러스 스피커마샬헤드폰프로젝트 오디오 시스템즈Emm 랩스Audiolab플리니우스Master SoundCocktail Audio이어폰Bakoon프라이메어MA-2코모 오디오울트라손 트리뷰트 7인티앰프덴마크Monitor 30.1스완Plinius에어 타이트럭스만DC10 AudioQuadM1Scandyna오케스트라아날로그 오디오뮤지컬 피델리티S5Van Den HulIndiana LineCayinSony Music EntertainmentElectrocompanietMonitor Audio프로악A-50TP올인원Lehmann AudioXLR Cablepower amplifierAltec모니터 오디오이글스톤웍스Naim다이나믹 모션마란츠Sony프랑스TDL Acoustics TDL-18CD실바톤 어쿠스틱스LS50스마트 라디오유니슨 리서치Sonus FaberTriangleAir TightMundorfMark Levinson트라이앵글RotelCayin MA-80 Multi Tesla Blue오디오 액세서리Waterfall AudioRCA Cable하이파이MagnoCable베스트셀러Legacy Audio그래험Onkyo라흐마니노프후루텍AMP-5521 MonoSeaWave Acoustics컨투어 20ParadigmATC SCM11 Ver.2In-Akustik다질슈베르트캠브리지 오디오Denon시청회Marantz아날로그파이오니아케인Crystal Cable파워텍Analog Voice플래그십오포플로워 스탠딩 스피커마그노칵테일 오디오말러Allnic Audio어리스 오디오케이블이탈리아톨보이Piega하이엔드 스피커Esoteric국산크릭Dynaudio Contour 20Final Audio Design소스기기야마하 오디오모니터 스피커패러다임블루투스 헤드폰그리폰 디아블로 1203웨이 3스피커MauriOrtofon다레드 오디오에소테릭노르마인디아나 라인하이파이 오디오케프MatchingBookshelf Speaker오디오랩Zett Audio MC34-A플레이백 디자인스Penaudio오디오컴포넌트턴테이블 카트리지PrimareFurutech오포 소니카 DAC에포스반도체 오디오시라캐나다Audio PhysicMartenEstelon XBStelloODE어반이어스피에가드보르작부메스터이어 요시노mbl 노블 라인mbl Noble Line N51베를리오즈하이파이 스피커에메달리Brik차리오CD22Oppo UDP-203멜로디D/A 컨버터헤드폰 앰프Note V2BurmesterL-507uXJBL레퍼런스 시리즈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Duevel로텔시스템 오디오야마하바이올린탄노이AV 리시버스트리밍 플레이어패스 오디오Hautonga라이프스타일 오디오Oppo클립쉬빈티지 오디오300BWireworld코드 컴퍼니그라도하이엔드자디스턴테이블소나타UrbanearsInkelCalyxZett Audio MC368-BSE바쿤스마트폰디지털 오디오SpectralAudio Analogue아톨하이파이오디오영국 스피커EgglestonWorksAccuve오디오쇼oBravo Audio나노텍 시스템즈Bakoon ProductsSimaudioM3iTDL 어쿠스틱스TannoyDynaudio북셀프JamoPro-Ject Audio Systems정승우Fusion 21Mcintosh노도스트PMC Twenty5.26브람스Speaker Cable돌비 애트모스비엔나 어쿠스틱스LSOCH Precision진공관 845마스터 사운드P10하이엔드 케이블디아블로 300DialogDSDGryphon Diablo 300TakstarAudioQuest파워 케이블플래그십 플레이어네트워크 오디오PSBWharfedaleEpicon 2ProacGolden StradaAtoll8200PAletheia오디오 테크니카오디오 케이블Power Cable라이프스타일무선 액티브 스피커Sugdenbookshelf다이얼로그바쿤 프로덕츠북셀프형 스피커액티브 스피커PowertekMPD-3다이아몬드클래식A-S3000스피커Silbatone Acoustics블루투스퍼펙트 사운드Harbeth P3ESR하이파이맨와이어월드블루투스 스피커BBC 모니터 스피커AudelA-55TPPass인터 케이블TDL알레테이아다인오디오Entreq하베스DAC소형 스피커이매진Dynamic Motion에코사운드EposHemingwayPerfect Sound카트리지진공관 앰프매지코TurntableAudioGuyEpicon 6네트워크 리시버멘델스존트라이오드오토폰슬림 플로어스탠딩 스피커NAD C546BEEVienna AcousticsGryphon플로어스탠딩 스피커CD5si온쿄Pauli ModelFloor Standing speaker신세시스피아노 협주곡엘락데논Martin Logan파워앰프SpeakerDiapasonMarshallAlessandro앰프브로드만Davis AcousticsTeacKaitaki차이코프스키Magico멀티탭Eclipse진공관앰프RoksanPMCTDL-18CDATCSACD 플레이어CD·SACD 플레이어오데온골든 스트라다SolitonDartzeel버메스터Valhalla 2콘서트 그랜드 시리즈CD Player네트워크 플레이어ZenSati첼로베럼 어쿠스틱ATM-300KossVerum AcousticsEmme SpeakersFS407네임영국엘립손Bose제트오디오Vienna Acoustics Haydn Grand Symphony Edition하이엔드 앰프마그낫Merlot뉴질랜드카스타Playback DesignsCasta Acoustics라인 마그네틱독일 오디오교향곡Resonessence LabsTenor오디오 아날로그라디오TDL AcousticsKlipsch에피콘BDP-105매킨토시Ayre올인원 오디오Triangle Elara LN01KEFUSB CableGrado파워 앰프피아노그란디오소Line Magnetic AudioAvantgarde AcousticMOSES프리앰프CD 플레이어소프트 돔 미드레인지Ultrasone아방가르드엥트레크MelodyAudio Research소니소울베토벤AuraCocktail Audio CA-X35Allnic이탈리아 오디오재즈사운드매직HifimanIntegrated Amplifier미니 컴포넌트NADDynaudio Special FortyTriode비엔나 어쿠스틱스 스피커TRV-845SEA-300P MK2누포스빈센트Sota파이널 오디오 디자인YBAUltimate MK3진공관Pentone 7퍼포먼스ATC SCM100 PSLT NewRoma 510AC솔리톤매칭모노블록 파워 앰프진공관 인티앰프하이엔드 오디오콘서트A21aL Series 2SoulCreek쿼드아큐브LPCompact 7ES-3Ultrasone Tribute 7네트워크 스피커비엔나 어쿠스틱스의 리스트뮤직캐스트Cambridge AudioTrigonI22MC Anna올닉Cayin A-50TP 6L6Spendor블루레이 플레이어울트라손YamahaA-88T MK2Marantz SA-10SCA-7511 MK3펜오디오ATC SCM50 PSLT NewS1트라이곤야모PRE32Colorfly듀에벨ArcamKT88Beyerdynamic북셀프 스피커SCM11스칸디나미니 하이파이
Estelon
Alfred VassilkovⅠFounderAlissa VassilkovaⅠChief Executive Officer
글 김문부 기자 2018-02-01 |   지면 발행 ( 2018년 2월호 - 전체 보기 )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우선 이번 한국 방문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방문은 이렇게 한국의 오디오 매체를 만나 에스텔론의 이야기를 좀더 자세하게 들려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에스텔론이 오드를 통해 한국에 새롭게 리런칭되는만큼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 오디오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번 기회에 에스텔론의 스피커가 한국에서 좋은 이슈들을 만들어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에스텔론이 탄생한 지는 7년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많은 오디오파일들과 오디오 평론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주목의 하이엔드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 등 25개 국에 런칭되고 있는데, 앞으로 더 많은 나라에 에스텔론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에스텔론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에스텔론 XB가 본지에서 ‘2017년을 빛낸 오디오 시스템’으로 선정된 만큼, 국내에서도 에스텔론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에스텔론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 역사적인 스토리를 듣고 싶습니다.
앞서도 이야기했지만, 에스텔론이 탄생한 지는 7년이 지났습니다. 2010년에 시작되었죠. 하지만 음악과 오디오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한참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저희 가족들은 모두 어릴 때부터 음악을 사랑했습니다. 아버지는 아코디언 연주가였고, 고모는 피아니스트였습니다. 집안에는 늘 음악이 울려 퍼졌죠. 저 역시 어릴 적부터 라디오를 분해하고, 다시 만들기를 좋아했습니다. 어떤 원리로 소리가 나는지, 어떻게 하면 소리가 좋아지는지 궁금했던 것이죠. 유년기 사진을 보면, 오디오 버튼이나 노브로 장난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에게 오디오는 최고의 놀이였던 것이죠. 그 후 세월이 흘러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대학을 나오고, 일렉트로 어쿠스틱을 연구하고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바로 오디오 제조사에 취직하고, 본격적으로 개발자로 출발하게 됩니다. 그때가 대략 1983년이었습니다. 당시 RET라는 회사였는데, 라디오 제품들로 큰 명성을 얻은 곳입니다. 그리고 대략 25년간 다른 회사들의 스피커들을 만들어주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이런 과정에서 강력한 노하우들을 습득하고, 어떤 설계가 필요하고, 또 어떤 조합이 필요한지 효율적으로 깨닫게 됩니다. 하지만 역시 다른 회사의 스피커 제작으로는 많은 부분에서 한계와 제약이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운드적으로 분명 부족한데도, 언제나 타협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죠. 덕분에 개인적으로 하나의 목표를 세우게 됩니다. 제약과 타협 없는 이상적인 스피커를 만들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것을 비밀리에 진행했습니다. 거래처는 물론, 가족들에게도 공개하지 않고, 스피커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프로젝트 기간만 대략 5-6년이 걸린 것 같습니다. 재질, 유닛 선별, 캐비닛 몰딩 등 할 수 있는 모든 테스트를 거치고, 설계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이상적으로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2010년 4월 일요일 아침, 가족들이 팬케이크 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그 스피커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스피커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이야기도 함께 전했습니다. 바로 에스텔론입니다.


그때 가족들에게 첫 공개한 스피커가 궁금하군요. 어떤 제품입니까.
지금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에스텔론 XA라는 스피커입니다. 그때 가족들도 오디오 사업에 적극 동참한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알리사 역시 이때 참여했죠. 그리고 3개월 후 회사를 설립할 수 있게 되었는데, 바로 알프레드 & 파트너스입니다. 곧바로 에스텔론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기로 하고, XA를 2010 록키 마운틴 오디오쇼에 출품하게 되었는데,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곧이어 2011 CES에서는 이노베이션 상을 받으며, 새로운 하이엔드 스피커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후로 어떤 스피커를 제작했습니까.
XA가 큰 성공을 거두었고, XA 디자인과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게 됩니다. 북셀프 타입의 XC를 시작으로, 톨보이 XB와 YB를 선보였고, 2015년에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익스트림까지 완성하게 됩니다. 익스트림은 2015년 CES에서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한 화제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사실 익스트림을 기획하면서 많은 부담을 느꼈습니다. XA가 플래그십 모델로 많은 찬사를 받은 만큼, 그 이상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이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모든 것을 새롭게 출발해야 했습니다. 설계와 디자인, 그리고 유닛까지 완전히 재구성하고, 한층 더 완벽한 사운드를 담아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다양한 룸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상단과 하단을 모듈 디자인으로 제작했습니다. 시청실 환경에 따라 상단 모듈을 커브 방식으로 움직일 수 있게 설계한 것입니다. 혁신적인 디자인에 궁극의 사운드를 담아낸 매력적인 플래그십 모델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새로운 인텔리전트 스피커 라인업을 개발하게 됩니다. 바로 링스(LYNX)라는 모델인데, 최신의 오디오 트렌드에 걸맞은 액티브 무선 스피커입니다. 또한 익스트림 레거시 에디션도 인텔리전트 스피커 라인업으로 개발되어 있는데, 하이엔드 스피커의 미래를 보여줄 만큼, 혁신적인 기능과 성능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롤스로이스 팬텀에서 영감을 얻은 롤스로이스 익스트림 레거시 에디션 역시 개발하여,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스피커로서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에스텔론(Estelon)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습니까.
특별한 뜻이 있는 단어는 아닙니다. 다만 에스토니아 제품이라는 이미지와 에스테틱이라는 미적인 의미를 포함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매력적인 어감을 가지고, 유니크한 단어를 찾다가, 에스텔론이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특히 포탈을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다른 곳에서 에스텔론(Estelon)이라는 이름을 쓰지 않는다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브랜드 로고 역시 독특합니다. 어떤 이미지를 형상화시켰습니까.
에스텔론의 디자인을 두 선으로 아주 쉽게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한눈에 에스텔론의 디자인이 그대로 느껴지는 로고입니다. 또한 어쿠스틱 웨이브라는 의미를 담아내고 있는데, 좌우 채널의 음파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에스텔론은 아큐톤 유닛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큐톤 유닛을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앞서 이야기했듯이 5년의 개발 기간 동안 유닛별로 수많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여러 제조사들의 유닛을 모두 시험해보았을 정도로, 각 유닛의 장·단점들을 파악하고, 무엇이 가장 이상적인가 고민했습니다. 결국 세 가지 장점으로 압축되었는데, 첫째가 가벼움, 둘째가 빠름, 셋째가 고강성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에 부합하는 유닛이 바로 아큐톤이었는데, 단단한 인클로저와 맞물려 이상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스텔론을 기대하는 한국의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오드를 통해 에스텔론이 새롭게 리런칭되는 만큼, 한국의 오디오파일들이 좀더 다양한 기회로 에스텔론 스피커를 접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에게, 에스텔론은 실제 무대와 같은 멋진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에스텔론에 대해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nthly Audio>


해당 기사에 포함된 텍스트와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모두 월간오디오에 있습니다.
본지의 동의 없이 사용 및 변형했을 시 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인쇄하기   트윗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관련 태그 : Estelon XB에스텔론 플로워 스탠딩 스피커 Floor Standing speaker
이전 페이지 분류: 인터뷰 2018년 2월호
[ 인터뷰 분류 내의 이전기사 ]
(2017-12-01)  J&A Acoustics
(2017-09-01)  Crystal Cable
(2017-09-01)  Burmester
(2017-05-10)  VOXX International Corporation
(2017-04-01)  Stenheim
[ 관련기사 ]
Definitive Technology BP9060 (2018-05-01)
Xavian Deliziosa (2018-05-01)
Graham Audio Chartwell LS6/f·NAD M32·M50.2 (2018-05-01)
Auris Audio Poison 5·Fortino 6550 (2018-05-01)
Focal Kanta N.2 (2018-05-01)
J&A Aero 500 (2018-05-01)
Yamaha NS-5000 (2018-05-01)
Polk Audio T50 (2018-03-01)
ATC SCM40A·EAR Yoshino EAR Acute Classic (2018-03-01)
ATC SCM100 PSLT New·Gryphon Diablo 300 (2018-03-01)
리뷰 (986)
특집 (724)
포커스 (569)
뉴프로덕트 (400)
음반 소개 (347)
매칭 (163)
기획 (108)
에세이 (106)
뉴스 (95)
인터뷰 (78)
핫아이템 (73)
커버 스토리 (63)
오디오 매니아 (61)
브랜드 스토리 (34)
오디오 숍 (29)
컬럼 (11)
연재 기사
최근 많이 본 기사
05 반도체 오디오 앰프의 이...
나는 국산이다 스피커(Spe...
진공관 앰프 철저 분석 시리...
KOBA 2018 제28회 국제 방송...
반도체 오디오 앰프의 이해와...
Bit & Beat BLUEAMP Op.3, N...
06 반도체 오디오 앰프의 이...
04 반도체 오디오 앰프의 이...
나는 국산이다 앰프 Part.1
03 반도체 오디오 앰프의 이...
과월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