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udio Xeo 2
상태바
Dynaudio Xeo 2
  • 장현태
  • 승인 2016.04.01 00:00
  • 2016년 4월호 (52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로 가장 고음질 사운드를 듣고 싶다면

덴마크를 대표하는 스피커 전문 브랜드인 다인오디오는 1977년 창립하여 하이엔드와 하이파이 스피커에서 프로 오디오, 카오디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오랜 전통만큼 독자적인 드라이버 개발 기술과 그들만의 사운드 철학이 뒷받침되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동사가 집중적으로 부각시키고 있는 Xeo 시리즈는 단순히 스피커 기술만이 아닌 자체 무선 기술과 DSP 기술의 결합이 만들어낸 ‘다인오디오의 미래’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리즈 제품 중 Xeo 2는 가장 엔트리 모델이지만, 이 제품이 선사하는 성능과 사운드적 매력은 역시 다인오디오라는 찬사가 나온다.
먼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통적인 다인오디오 모니터 스타일의 표준을 보는 듯하다. 인클로저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처리되었지만, 유닛들이 장착되는 전면 배플은 알루미늄을 사용해 심플하면서도 견고하게 마무리하였고, 스피커 상단에는 전원과 볼륨이 터치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다. Xeo 2는 디지털 신호 처리를 위한 DSP가 내장된 모델인데, 다양한 EQ와 필터 구성을 통해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다. 베이스 부스트 솔루션을 탑재했고, 스피커 포지션 기능을 통해 설치 환경에 따른 필터 선택도 가능하다.

내부 크로스오버 역시 DSP를 통해 구성하는 등 풀 디지털 방식을 추구하고 있으며, 트위터와 우퍼 개별 바이앰핑 구동 방식으로 각각 65W 출력을 공급하고 있다. 장착된 미드·우퍼는 다인오디오 고유의 MSP 드라이버로 14cm의 사이즈를 채택하였고, 트위터는 2.7cm 소프트 돔 타입을 사용하여 정갈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그리고 무선 제품인 만큼 스피커 ID와 존(Zone) 선택이 가능하며, 주파수를 이격하여 총 3개 그룹으로 스피커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Xeo 전용 무선 트랜스미터인 커넥트를 추가하여 스피커 및 소스기기의 확장 연결도 가능하다. 사운드 재생을 위한 가장 핵심 기능은 블루투스이며, 디지털 신호를 입력을 위한 옵티컬 단자와 아날로그 입력을 위한 RCA, AUX 단자가 마련되어 있다.

사운드 성향은 대역과 스테이지가 상당히 넓다는 인상. 잘 정돈된 사운드이며 저역도 이 사이즈에서 보기 드물게 깊이가 있다. 정확한 사운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데, 확실히 모니터 스피커의 혈통임을 정확하게 제시해준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음질은 그야말로 가장 인상적. 다인오디오의 막내 제품인 Xeo 2는 동사의 최신 기술과 스피커의 노하우가 잘 스며들어 있는 소형 제품으로, 동사의 사운드 매력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기억할 만한 무선 액티브 스피커이다. 

수입원 태인기기 (02)971-8241   가격 190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 14cm, 트위터 2.7cm   재생주파수대역 40Hz-24kHz(±3dB)  
크로스오버 주파수 3100Hz   크기(WHD) 17.3×25.5×15.4cm   무게 4Kg

52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4월호 - 52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