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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이트리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월간오디오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audioht.co.kr)(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월간오디오 및 월간오디오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란: 주식회사 이트리얼을 말합니다.
2. 몰 이란: 사이트 월간오디오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및 비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월간오디오 및 월간오디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6. 비회원 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전면)을 통하여 이를 알 수 있도록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쇼핑 서비스 이용)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1)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2)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구매신청
(1)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4. 계약의 성립
(1) 몰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⑤ 구매 신청 고객이 제12조에 따른 회원 탈퇴 및 자격이 제한?정지?상실된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6항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의 제1호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계약이 성립한 후 몰이 제1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몰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몰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지급방법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실시간 계좌이체
② 가상계좌 입금
③ 신용카드결제
6.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9항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7.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과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8. 환급, 반품 및 교환
(1)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즉시 or 3영업일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9.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 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몰 에서 사전에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0.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5조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1.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하여 생성된 콘텐츠 및 콘텐츠의 정보내용, 게시물, 정보의 신뢰성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각 콘텐츠를 적합한 분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커뮤니티 서비스에 자유롭게 가입신청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여부는 회사의 정책 및 회칙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개설취지 및 운영취지에 반하는 게시물과 자료에 대해서 게재를 제한하거나 등록을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허락 없이 회원 개인의 신상정보를 함부로 공개할 수 없으며, 회원 개인 신상정보의 무단 유출로 야기되는 회원 개인의 피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아래와 같은 불법적인 행위나 공서 양속을 해치는 게시물 또는 자료가 존재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즉시 제한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임의로 삭제 또는 제한하고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영리추구/홍보성 목적의 활동
2. 음란성 게시물의 등록
3. 욕설, 비방, 반사회적 게시물 등록 및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활동
4.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 명예를 침해하는 게시물의 등록
5.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의 등록
6. 다른 사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7. 숙제성, 청탁성, 요청성 게시물의 등록
8. 정보적 가치가 부재한 게시물의 등록
9. 게시물의 도배
10. 부정한 내공 및 채택의 취득
11. 기타 서비스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일체의 부정 행위

제6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13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몰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며, 몰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을은 제6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었으며 불가피한 상황이었다는 점을 입증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몰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9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고객만족 센터 1544-2230

제1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2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2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2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몰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몰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③ 몰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율 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 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회원가입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부가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배송지와 다른 경우는 배송지 포함)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신용카드정보 등 결제에 필요한 정보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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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공서 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선 환불 받았으나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반품 전 청약철회를 취소하였으나 상품 대금을 다시 지급하지 않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20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만일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침해 행위로 간주될 경우, 정보통신기반보호법 제 7장 28조에 의거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의거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금지행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관련 법규에 의거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긴급조치)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몰이 판단하는 때에는 몰은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몰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몰은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몰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몰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몰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몰이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몰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 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서부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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