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nerzinger
상태바
Schnerzinger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9.04.01 00:00
  • 2019년 4월호 (56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hael Schwab | Sales Manager

 

만나서 반갑습니다.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슈너징어에서 세일즈 매니저를 담당하고 있으며, 슈너징어의 제품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하이파이 비즈니스 쪽이 아니라 콘서트 피아니스트로 활동했습니다. 하이파이의 사운드가 실연과 왜 다를까 늘 궁금했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또한 젤라톤 스피커의 오너로, 이 스피커의 잠재력을 모두 끌어내려고 다양한 시도를 해 봤습니다. 그러다 7-8년 전에 슈너징어의 케이블과 제품들을 알게 되었고, 사용해 보니 너무 좋고 감명 받아서 3년 동안 슈너징어의 오너를 설득해 2014년부터 슈너징어에서 세일즈 매니저 일을 담당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신 목적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저희는 저희 제품을 함께 소개할 파트너를 찾고 있었는데, 그 와중에 한국의 탑오디오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분들이 연락해 왔지만, 탑오디오의 이 대표님이 뮌헨 오디오 쇼에 주기적으로 참석하고 인터넷을 통해 대화를 나누었을 때 느낌이 좋았기 때문에 작년 11월에 탑오디오의 쇼룸에 방문해서 제품 시연을 했습니다. 슈너징어 제품을 시연했을 때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고, 그 가치를 확인한 탑오디오의 이 대표님과 같이 사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한국의 오디오 쇼에 처음 방문하게 되었고, 한국의 오디오파일 분들에게 슈너징어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슈너징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너의 할아버지가 오디오파일이어서 어릴 때부터 하이파이에 대해 알게 되었기 때문에 할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그의 성인 슈너징어로 브랜드 명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오너 본인도 오디오파일이며, 케이블 쪽에서 30년간 일해 왔습니다. 오너는 본인의 니즈를 충족할 제품을 개발하고 있었는데,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10년 전인 2009년에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슈너징어는 전 제품을 핸드메이드로 독일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슈너징어의 기술은 하이파이 시스템에 악영향을 미치는 모든 방해 요소를 제거하는 데 중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이파이 시스템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은 음악 신호에 영향을 미치고, 최종적으로 우리가 듣는 음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귀에 음악이 들리기까지 소스, 일렉트로닉스, 케이블, 스피커, 룸 등 많은 것을 거치게 되는데, 그러면서 왜곡이 발생하게 됩니다. 슈너징어의 제품들은 악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 즉 전기 공급, 전자 기기, 와이파이, 룸 어쿠스틱 등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차단해 원래의 음질을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중요한 것은 슈너징어의 제품들은 음악 신호를 절대 어떤 식으로 바꾸지 않고 모든 방해 요소를 제거합니다. 대부분 한 가지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문제점이 있고 이것이 합쳐졌을 때 음악 재생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를 다 차단해야 합니다. 슈너징어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원래 군사 목적, 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인데, 하이파이에도 잘 쓰일 수 있어 적용하고 있으며, 기가 펄스(Giga Pulse), 아토믹 본딩(Atomic Bonding) 이 두 가지가 저희의 대표 기술입니다. 이 기술들은 저희만 하이파이에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회사에서는 절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고유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슈너징어의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여러 가지 제품이 있는데, 그중에서 몇 가지만 집중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그라운드 프로텍터는 하이파이 디바이스와 직접 연결하는 그라운드 박스입니다. 그라운드 박스를 제공하는 다른 여러 브랜드가 있는데, 그라운드 박스는 1960년대부터 존재한 오래된 기술입니다. 여기에 비밀이 있다고 하기는 어렵고 사람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그라운드 박스는 한 기기의 문제점이 다른 기기에 영향을 미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제품은 각 인터페이스 사이가 차단되어 서로 가져올 수 있는 영향력을 공유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 연결된 기기들의 시그널 그라운드, 섀시 그라운드를 클리닝하는 기능이 있으며, 오디오 시스템이 모두 연결된 멀티탭에 연결하면 전체적으로 클리닝해 주기 때문에 더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기능이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의 비슷한 제품군과 비교해 더 많은 장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는 올 때부터 오염이 되어 있고, 집 안의 에어컨, 컴퓨터, 모든 램프 등은 전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 요소를 차단하면 더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기존의 파워 컨디셔너의 단점은 외부 요소를 차단할 때 흐름의 속도를 저하시켜 음악의 타이밍이 저하되는 면이 있어 원래의 음을 듣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제품은 흐름의 속도를 저하시키지 않고 장애 요소만 차단합니다. 그리고 저희 제품에는 버튼이 달려 있는데, 이 버튼은 각각의 문제들에 맞춰져 있어 이를 통해 문제를 컨트롤할 수 있게 합니다. 다음은 기가, EMI, 기가 피콜로 프로텍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제품들은 와이파이 같은 기가 헤르츠 영역에 해당하는 영향 요소를 차단하는 제품입니다. 기가 프로텍터는 시청 공간의 앞뒤에 하나씩 설치해 넓은 방식으로 보호해 주며, EMI 프로텍터는 국지적으로 사용하고, 기가 피콜로 프로텍터는 기기 위에 올려 사용합니다. 다음은 케이블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저희는 케이블의 소재를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보다 소재의 원자 구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슈너징어에서는 원자의 구조의 결속력을 강하게 하는 아토믹 본딩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은 원자 구조를 변화시켜 느슨했었던 원자 사이를 타이트하게 이어지게 합니다. 예를 들면 그릇에 얼음이 있으면 그 사이에는 공기가 차 있습니다. 저희 케이블은 그릇의 얼음을 다 녹이고 다시 하나의 큰 얼음으로 만든 것이라 볼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소리가 왜곡 없이 깨끗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원자 사이의 갭에서 음의 왜곡이 발생하는데, 이 기술은 그런 문제를 없애 줍니다. 다른 제조사에서는 소재에 따라 음이 다르다고 소개하는데, 이는 원자 구조의 차이에 의한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할수록 효과가 약해지는 극저온 처리와 달리 아토믹 본딩 기술은 원자 구조가 계속 유지되어서 장기간 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자 차이점입니다. 슈너징어 외의 다른 하이파이 회사에서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이유가 있는데, 아토믹 본딩 하는 기기가 100,000,000유로로 매우 비싸기 때문입니다. 슈너징어의 오너가 이 기술에 접근할 수 있고, 30분마다 비용을 지불하고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기를 오래 사용할수록 품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투자한 시간에 따라 저희 케이블의 품질과 가격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슈너징어만의 매력은 어떤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고객이 가지고 있는 오디오 기기의 잠재력을 끌어내 최대의 성능을 내게 하는 것이 슈너징어의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희는 홈 데모를 하고 있습니다. 직접 고객의 집에 방문해 가지고 있는 오디오 시스템에 저희의 기기를 설치해 얼마만큼의 향상이 있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 데모를 통해 고객의 오디오 시스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가장 효과적인 장치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직접 방문해 시연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탑오디오를 통해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제품은 하이엔드 시스템이든, 하이파이 시스템이든 발생하는 문제는 같기 때문에 모든 시스템에서 작동할 수 있는 유연함이 있으며, 어떤 제품은 클래식에는 장점이 있지만 재즈에는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저희 제품은 특정 장르에서 국한되지 않습니다. 저희 제품은 오디오 기기와 홈시어터는 물론 라이브 콘서트 장비와 레코딩 스튜디오 장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유명한 스튜디오에서 저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곳에 저희 제품을 설치한 후 레코딩 결과물에 큰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스튜디오의 엔지니어들이 놀랐습니다.

마지막으로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독자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음악이 주는 순수한 기쁨에 대해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오디오파일들이 오디오 시스템에 사용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구매하는데, 사용하면서 실망하게 되고 그러면서 음악에 대한 즐거움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쁜 일과 후에 집에 들어와 음악과 함께하는 휴식이 주는 즐거움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많은 회사들이 더 비싼 제품을 파는 것, 더 많이 파는 것에 초점을 맞춰 음악이 주는 기쁨을 선사하는 것에서는 좀더 멀어지는 현실에 참담한 기분이고, 미래에는 더 많은 회사들이 음악의 기쁨을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으면 좋겠습니다. 슈너징어 같은 브랜드들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6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4월호 - 56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