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Noise-Masking Sleepbuds
상태바
Bose Noise-Masking Sleepbuds
  • 월간오디오
  • 승인 2018.10.01 00:00
  • 2018년 10월호 (55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뜬 눈으로 밤을 새운 그대에게 전하고 싶은 선물

보스에서 또 하나 기발한 물건을 만들어 냈다. 아무런 정보 없이 이 제품을 처음 접한다면 이 용도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상상할 수조차 없을 것이다. 여자들이 화장할 때 사용하는 콤팩트같이 생긴 이 제품은 화장하는 것도 음악을 듣는 것도 아니라 잠잘 때 사용하면 숙면을 도와주는 아이템이다. 보스니까 만들 만한 상상 이상의 제품 아닌가.
전 세계적으로 성인의 60%는 잠에 들거나, 잠에서 깨어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70%의 성인은 매일 밤 7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며, 30%는 6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한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 커플 중 25%는 코를 고는 파트너 때문에 다른 방에서 수면을 취한다고 한다. 즉, 잠자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 것이다. 보스는 이 점에 착안해 이 제품을 만들게 된 것이다.

보스의 노이즈 마스킹 슬립버드는 노이즈 마스킹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귀마개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보스가 자랑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아니라 노이즈 마스킹 기술을 적용했다는데 무엇 때문에 그렇게 한 것일까? 그 이유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음성 주파수의 소음과 옆 사람의 코를 고는 소음을 완벽히 해결하지 못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보스의 노이즈 마스킹 기술은 서로 다른 주파수의 소리가 귓속에서 결합하는 방식으로 작용하는데, 마스킹하는 소리가 방해하는 소리보다 충분히 크다면 우리 귀와 뇌는 방해되는 소리를 감지할 수 없고, 이 마스킹 소리는 잠이 들면 기억에서 사라진다고 한다.

이 제품은 숙면과 휴식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수딩(Soothing)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데, 소나기, 파도, 고도, 폭포, 순환, 하류, 브라운 노이즈, 바스락 소리, 평온, 캠프파이어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더 많은 수딩 사운드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한다고 한다. 눈을 감고 수딩 사운드를 들어 보았는데, 그 소리가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워서 그 장소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마음이 편안해져서 잠깐의 휴식이 되었다.

이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ose Sleep’이라는 이 제품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그리고 이 앱을 실행해 블루투스로 이 제품과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수딩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고, 수딩 사운드의 볼륨을 설정할 수 있다. 슬립 타이머도 설정할 수 있는데, 밤새 재생, 30·45·60분, 1.5·2·4·6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다. 알람 설정도 할 수 있는데, 알람 시간, 반복 요일, 알람 사운드(일출, 첼레스타, 짧은 땡 소리, 글로켄슈필, 스타카토 벨, 젠틀 벨, 실로폰), 알람 반복 후 사운드 재생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스누즈도 된다. 참고로 이 제품을 사용하면 알람을 혼자 들을 수 있어 옆에 자는 사람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장점도 있다.

귀에 뭘 꽂고 자는 것이 불편할 것 같아 이 제품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런데 착용해 보니 바로 수긍하게 되었다. 이 제품의 착용감은 놀라울 정도다. 슬립버드(이어폰)를 작게 만들어 잘 때 거추장스럽지 않게 했고, 촉감도 무척 부드럽고 말랑말랑해 귀를 자극하지 않는다. 이어 팁으로 스테이히어+ 슬립 이어 팁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 이어 팁은 옆으로 누워 자거나 자주 뒤척이는 사용자를 위해 디자인된 것이다. 보스의 스테이히어 이어 팁은 거친 움직임에도 귀에서 빠지지 않는 이어 팁으로 유명한데, 이 이어 팁 역시 잘 때 빠지지 않게 귀에 잘 고정된다. 3가지 크기의 스테이히어+ 슬립 이어 팁이 포함되어 있는데, 앱에서 귀에 제대로 맞는 크기를 그림으로 보여 주어서 직관적으로 딱 맞는 이어 팁을 선택할 수 있다.

동그란 콤팩트같이 생긴 케이스에서 슬립버드를 꺼내면 자동으로 켜지며 케이스에 넣으면 꺼지고 충전되는데, 케이스에 슬립버드가 자석으로 착 달라붙어 넣고 꺼내기 쉽다. 케이스는 5개의 LED 불빛으로 충전된 배터리 양을 표시하는데, 케이스 충전 시간은 최대 3시간이며 전원 플러그에 꽂혀 있지 않아도 슬립버드를 1번 완전 충전할 수 있다. 슬립버드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6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고, 충전 시간은 최대 8시간이다. 그리고 사운드 파일을 슬립버드에 저장해 배터리의 사용 가능 시간을 크게 늘려 놓았다고 보스에서 소개하고 있다. 참고로 이 제품은 휴대하고 다녀도 될 정도로 케이스의 크기가 작아 어디 많이 다니는 사람에게도 제격이며, 음악 청취나 통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다.

수입원 (주)세기HE (02)3446-3003   가격 32만9천원   블루투스 지원   배터리 시간 16시간   충전 시간 8시간   케이스 충전 3시간   크기(WHD) 3.2×2.4×1.4cm(슬립버드), 7.7×3.2×7.7cm(케이스)   무게 2.3g(슬립버드), 111.4g(케이스)

55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8년 10월호 - 55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