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Technica ATH-CKR75BT
상태바
Audio-Technica ATH-CKR75BT
  • 월간오디오
  • 승인 2017.11.01 00:00
  • 2017년 11월호 (54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함과 고음질을 모두 추구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있다면

최근에 시작된 일이다. 아이폰 7에서부터 시작된 3.5mm 이어폰 단자의 삭제는 사람들로 하여금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폰에 관심을 가지게 만들었고, 덕분에 신형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신제품 블루투스 이어폰·헤드폰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이런 시장 상황을 파악한 수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헤드폰 제품을 시장에 속속 등장시키고 있다.
최근 오디오 테크니카에서도 원음 재생, 고해상도, 빠른 응답성을 추구하는 고음질 콘셉트 시리즈인 사운드 리얼리티 시리즈로 3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 ATH-CKR75BT, 55BT, 35BT를 선보였다. 그중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ATH-CKR75BT로 셋 중 가장 고급 모델이다.
ATH-CKR75BT는 블루투스 버전 4.1, apt-X를 지원하는 고음질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최대 블루투스 통신 거리는 10m로 스마트폰을 두고 집안이나 사무실을 돌아다니기 충분한 거리를 커버한다.
이 이어폰은 11.8mm 크기의 다이내믹 드라이버 하나를 사용하는데, 이 드라이버는 블루투스 재생에 최적화한 신개발 드라이버다. 그리고 드라이버는 단단한 알루미늄 하우징 속에 들어가 있는데, 이 하우징이 공진을 줄여 음향 특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내장된 앰프는 각 음역의 해상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튜닝되어 있다.

이 블루투스 이어폰은 흔히 볼 수 있는 타입이지만, 특이하게 배터리가 이어폰 케이블 중간에 달려 있다. 보통 리모컨 부분에 배터리가 수납되어 있거나 하는데 이렇게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무게 균형 면에서는 오히려 유리해 보인다. 그리고 배터리 부분이 클립 온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있다. 포함된 탈착식 클립을 배터리 부분에 연결하면 목 뒤 옷깃 중간에 이어폰을 고정할 수 있다. 이 클립은 빨래집게 같은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옷깃에 배터리 부분을 고정하기 쉬운데, 클립을 연결해서 사용해 보니 고정하는 편이 무게감도 덜 느껴지며 움직일 때 더 안정적이고 착용감 면에서도 더 좋았다.
이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리모컨 부착되어 있고, 리모컨에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어 이 이어폰으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 리모컨에는 3개의 버튼이 달려 있고, 각 버튼으로 볼륨 조절, 전원 온·오프, 음악 재생·정지, 통화 응답,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등 여러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데, 버튼을 누르는 감촉이 좋아 인상적.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3시간 충전 시 최대 7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재생할 수 있고 최대 200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대기할 수 있다. 그리고 리모컨 부분에 USB 마이크로 B 단자가 있으며 이 단자에 스마트폰 충전기 등을 연결해 배터리를 충전하면 된다.

색상은 3가지로 블랙, 샴페인 골드, 건메탈로 구성되어 있으며, 샴페인 골드만 케이블이나 이어팁 같은 부분이 흰색이다. 액세서리로 4가지 크기의 이어팁을 제공하며, 단단한 이어폰 보관 파우치를 제공한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확실히 경쟁력 있는 사운드가 펼쳐진다. 블루투스 이어폰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진 지금, 오디오 테크니카의 승부수는 역시 고 퀄러티 사운드가 중심에 있다. 보컬에 대한 감각은, 풍부한 중음역의 질감을 들려주며, 남성 보컬의 진득함과 여성 보컬의 청량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특히 고역대로 치닫는 강력한 매력은, 오디오 테크니카의 사운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보여 준다. 악기 표현도 수준급으로 전달된다. 악기 고유의 울림과 떨림을 자연스럽게 선사하여, 실제 무대의 내추럴함을 확실히 그려낸다. 각 악기들은 입체감 있게 좌우로 펼쳐지며, 연주자의 위치까지 정확히 만들어 내는 기본기가 확실하다. 기본적으로 중·고음을 강조하는 성향이며, 반응 빠른 저역의 감각이 굉장히 깔끔하게 전달된다. HRA 음원에 대응하는 제품이니만큼, 광대역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들려주는데, 아래로 뚝 떨어지는 폭발적인 저음과 위로 강렬히 오르는 고음의 맛을 제대로 만들어 준다. 평소 밝고, 깨끗한 사운드를 추구하고, 해상력 뛰어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다면, ATH-CKR75BT는 대단한 만족도를 선사할 제품이다.

 

수입원 (주)세기AT (02)3789-9803   가격 19만9천원   유닛 크기 11.8mm   블루투스 지원(Ver4.1, apt-X)   재생 시간 7시간(음악 재생 시)   대기 시간 200시간   충전 시간 3시간   임피던스 19Ω   음압 108dB   주파수 응답 5Hz-40kHz   무게 17.8g

54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11월호 - 54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