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ISX-803
상태바
Yamaha ISX-803
  • 월간오디오
  • 승인 2017.06.01 00:00
  • 2017년 6월호 (53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의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만드는 디자인과 음악

야마하에는 레스티오(Restio)라는 라인업이 있는데, 액자와 같은 모습으로 디자인된 정사각형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들로 구성되어 있고, 공통적으로 제품 중간에 큼지막한 디스플레이가 붙어 있으며 이 디스플레이가 시계 역할을 한다. 이른바 ‘오디오 + 시계’가 결합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제품들로, 인테리어를 중시한 디자인 제품이라 볼 수 있다. 그리고 벽시계처럼 사용할 수 있게 벽걸이용 구멍이나 브래킷이 있고, 벽에 부착해도 어색하지 않게 최대한 슬림하게, 제품의 뒤쪽 부분이 잘 보이지 않게 뒷면으로 갈수록 사다리꼴 형태로 폭이 좁아지게 디자인되어 있다. 또한 알람, 스누즈, 슬립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고, 특히 알람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야마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의 장점 중 하나인 인텔리알람(IntelliAlarm)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알람 기능을 사용하면 좀더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는데, 알람으로 선택한 소스를 재생 시 스트레스를 발생시킬 수 있는 높은 주파수 대역을 필터링하고 낮은 볼륨에서 재생을 시작하며, 알람 음이 울리기 전까지 점차 전 대역을 재생하면서 볼륨을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아침에 친절하고 부드럽게 깨워 준다.

레스티오 라인업에는 크기가 다른 3가지 제품이 있는데, 이 시리즈 중 가장 콤팩트한 ISX-18은 크기가 가로·세로 19.5cm로 탁자나 침대 옆에 두고 탁상시계로 사용할 만한 제품이다. 중간 크기인 ISX-80은 크기가 가로·세로 30.2cm로 선반에 얹어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가장 큰 ISX-803은 몸체가 가로·세로가 41cm 크기이며, 기다란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어 바닥 위에 세워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그리고 스탠드 바닥을 반달 형태로 변형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제품을 벽 쪽으로 붙여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브래킷(옵션)을 사용해 벽에 설치할 수도 있다. 디스플레이는 시간을 표시하는 두 가지 패턴을 선택할 수 있는데, 디지털 시계의 숫자 또는 디지털 시계의 숫자와 아날로그 시계의 바늘을 결합한 형태로 표시할 수 있다.
ISX-803은 이 시리즈 중 유일하게 CD를 재생할 수 있다.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USB 메모리 재생을 할 수 있으며, 3.5mm AUX 입력이 있다. 또한 블루투스 입력이 있고, apt-X 지원해 고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NFC 기능을 지원해 손쉽게 페어링할 수 있다.

‘Yamaha DTA Controller’ 앱을 스마트폰(애플, 안드로이드)에 설치한 후 블루투스로 이 기기와 페어링하고 앱을 실행하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입력 선택, 볼륨 조절, 3밴드 이퀄라이저 설정도 할 수 있고, 기기의 시간을 스마트폰과 동기화해서 간편히 맞출 수 있다. 인텔리알람 설정 기능을 통해 볼륨과 시간의 그래프를 선택하고, 음악 재생 몇 분 후에 알람이 울게 하는 등 더욱 직관적으로 취향에 맞는 알람을 설정할 수 있고, 요일마다 다르게 알람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ISX-803은 3cm 소프트 돔 트위터 2개와 10cm 우퍼 2개를 사용하는 2웨이 4스피커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이 라인업 중 가장 좋은 음을 들려주며, 크기에 어울리게 탁 트인 전망의 다이내믹한 무대가 펼쳐진다. 저음 성향의 제품이지만, 느리게 반응하지 않고, 빠르게 소리를 이끌어가며, 템포가 빠른 곡에서 자신의 실력을 200% 발휘한다. 무대를 표현해 내는 능력이 상당한데, 뒷배경을 제법 넓고 깊게 만들어 내는 그야말로 실력파 제품이다. 비트 있는 곡에서는 그 어떤 제품보다 멋지게 표현해 내며, 급수 다른 저음의 화려함을 들려준다. 해상력과 분해능은 수준급인데, 제법 많은 악기들이 등장하는 곡에서도, 하나하나의 소리를 찾아낼 수 있을 만큼, 하이파이적인 즐거움도 찾을 수 있는 제품이다. 찰랑거리는 고음의 표현도 칭찬하고 싶은데, 많은 양의 저음에도, 확실히 고음의 존재감을 찾을 수 있는 세팅 값을 보여 준다. 악기의 잔향을 들려주는, 깊은 울림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내믹한 저음과 맞물려, 자연스러운 공간감의 맛을 제대로 살려 준다. 야마하의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은 이제 확실히 실패 없는 사운드 궤도를 확실히 찾아낸 듯하다.

 

수입원 야마하뮤직코리아 (02)3467-3300   가격 99만8천원   사용 유닛 우퍼(2) 10cm, 트위터(2) 3cm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CD 지원   알람 지원   튜너 지원   NFC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3.0, apt-X)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41×99.7×29.5cm(스탠드 포함)    무게 12kg(스탠드 포함)

53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6월호 - 53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