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udio Xeo 4
상태바
Dynaudio Xeo 4
  • 장현태
  • 승인 2017.05.01 00:00
  • 2017년 5월호 (53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성과 편리함에 중점을 둔 라이프스타일 다인오디오

다인오디오의 소형 액티브 스피커 시리즈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 막내 모델인 Xeo 2는 베스트셀러 소형 액티브 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특집에서는 같은 Xeo 시리즈의 상위 모델인 Xeo 4를 소개하고자 한다. Xeo 4는 다인오디오의 컬러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소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외관은 다인오디오가 전통적으로 추구해 온 표준 스타일이 전체적인 제품 사양과 성능 면에서도 동사의 본 모습이 충실히 잘 반영된 액티브 스피커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우퍼로 140mm 사이즈의 MSP 베이스 드라이버가 채용되어 있으며, 트위터는 28mm 소프트 돔 트위터가 적용된 표준 시스템이다. 특히 내장 앰프는 2웨이 기반으로 바이앰핑 구동 방식을 채택해 고역과 저역을 별도로 구동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사용된 파워 앰프부는 클래스D 증폭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고역과 저역 각각 50W 출력으로 채널당 총 100W 출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3kHz의 크로스오버는 내부 DSP를 통한 다중 디지털 필터로 정교하게 세팅됨으로써 평탄한 대역 특성을 만들어 내고 있다. 실제 출력 면에서도 가정용이나 PC 파이용으로 웬만한 소형 하이파이 시스템의 출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작은 룸에서 메인 또는 서브 시스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일반적인 액티브 타입과 다른 점은 별도의 트랜스미터(허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3.5mm Aux와 RCA 아날로그 입력, 옵티컬과 코액셜 디지털 입력과 USB 미니 B 입력을 지원하며, 커넥트를 사용하면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입력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여러 대의 Xeo 스피커의 연동을 통한 멀티 룸 구성이 가능하며, 총 3개의 트랜스미터 ID 채널 구성이 가능하다.

사운드 성향을 살펴보면, 고역은 시원하게 뻗기보다는 잔잔하면서도 중·저역 밸런스와의 조화를 중요시하고 있다. 저역은 에너지를 강조하기보다는 자연스러운 저역으로 잘 펼쳐 주는 타입이다. 이는 Xeo 2에 비해 더욱 커진 캐비닛 내용적이 잘 반영된 사운드라 할 수 있으며, 제품의 사이즈에 비해 공간감의 표현력은 좋은 편이다. 무엇보다 Xeo 시리즈의 모델들은 콘셉트가 차별화되어 있으며 사이즈와 사용 용도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시리즈다. 다인오디오의 소형 액티브 제품 중 Xeo 4는 지나친 고음질에 치우친 튜닝보다는 음악성에 중점을 둔 튜닝과 자연스러운 대역 밸런스가 기억에 남는 모델이다.


 

수입원 태인기기 (02)971-8241   
가격 330만원(Connect 포함)   구성 2웨이 2스피커   실효 출력 우퍼 50W, 트위터 50W   재생주파수대역 45Hz-23kHz(±3dB)   디지털 입력(Connect) Coaxial×1, Optical×1, USB Mini×1   아날로그 입력(Connect) RCA×1, Aux(3.5mm)×1   네트워크 지원   블루투스 지원(apt-X)   크기(WHD) 17×28.2×24.6cm, 14×3.2×10.5cm(Connect)   무게 6.4kg

 

53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5월호 - 53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