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Sonica
상태바
Oppo Sonica
  • 여진욱
  • 승인 2017.05.01 00:00
  • 2017년 5월호 (53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레오 모드로 한층 더 또렷한 정위감을 즐기다

오포 소니카는 유·무선 네트워크와 블루투스, 그리고 USB 저장 장치 연결과 유선 AUX 입력을 갖춘 올인원 무선 스피커이다. 디자인은 유선형의 깔끔하고 현대적인 스타일로, 어느 인테리어에 두어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선으로 나뉘는 면이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면 처리에 더해 유기적이면서 입체적인 형상을 하고 있어서,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준다.
소니카의 대부분의 조작은 본체의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OPPO Sonica’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소니카 앱은 전용 사운드 최적화 기능을 갖추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전용 앱의 사용을 권장한다. 소니카는 기본적으로 24비트/192kHz 고해상도 음원 재생을 지원한다. 또한 소니카 앱에서 TIDAL 스트리밍을 바로 지원하여 편리하다.

소니카는 2.1채널 드라이버 설계를 가지고 있다. 3.5인치 우퍼를 중심으로 좌우에 2.5인치 광대역 드라이버를 배치하였다. 좌우 측면에는 추가적인 저음 강화를 위한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배치하여, 작은 크기로도 충분한 저음을 내고 사운드의 확산감을 강화한다. 앰프 설계는 3개의 스피커 드라이버 각각에 앰프를 할당하여 채널별 분리도를 높였다.
소니카의 사운드는 빠른 비트와 경쾌한 음색을 가진 현대적인 음악 장르와 잘 어울린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내는 것에 치중한 여타 무선 스피커들과는 다르게 또렷한 정위감이 강점이다. 그래서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때 특히 그 진가를 발휘한다. 최대 출력은 50W로 크기에 비해 제법 훌륭하다. 그래서 다이내믹스 표현이 좋으며, 가정집의 거실 정도는 충분히 풍성한 사운드로 가득 채우고도 남는다.

2대의 소니카 스피커를 연동해서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소니카가 앞서 언급한 대로 또렷한 정위감이 강점인 사운드 특성이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 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모노보다는 두 대를 연결하여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할 때 한층 매력적인 사운드 튜닝을 가지고 있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      
가격 45만원(1개)   사용 유닛 우퍼 8.9cm, 라디에이터(2) 7.6cm, 와이드밴드 드라이버(2) 6.35cm   네트워크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4.1)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30.1×13.5×14.7cm   무게 2.4kg

53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5월호 - 53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