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l Noble Line N31
상태바
mbl Noble Line N31
  • 장현태
  • 승인 2017.04.01 00:00
  • 2017년 4월호 (53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 자태의 디자인과 건강하고 견고한 독일 사운드의 조화


 

독일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mbl은 독창적인 디자인 콘셉트와 전통적인 도이치 사운드의 강건함이 돋보이는 mbl만의 개성을 만들어 가고 있다. 동사의 라인업은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레퍼런스 라인과 함께 주목받는 시리즈가 바로 노블 라인이다. 그리고 최근 새롭게 출시된 노블 라인의 N31 CD 플레이어는 N51 인티앰프와 세트형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N31은 단순히 CD 플레이어라 볼 수 없으며 DAC 성능도 강조하고 있다. 우아한 자태의 디자인 콘셉트와 프리미엄 퀄러티의 마감이 적용된 고급스러운 mbl 스타일에 현대적인 감각이 잘 접목된 디자인이다. 그리고 외관에 화려한 고광택 마감을 채택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mbl 스타일인 전면의 이층 구조 스타일에 아래쪽으로 기둥을 양쪽에 설치한 콘셉트를 유지함으로써 무게감과 중후함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외관에 나사가 없는 케이스 결합 구조도 인상적이다. 전면 중앙의 5인치 컬러 TFT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종 정보와 상태를 표출해 주고 있으며, 상단의 mbl 로고의 경우는 터치 스위치 방식으로 설치되어 있고 제품 전면의 딤머 기능이 적용되었다.

하드웨어적으로 제품을 살펴보면, 고주파 증폭 시 임피던스에 따라 발생될 수 있는 특성 변화를 없애기 위해 LASA 2.0 기술을 접목해 안정적인 임피던스 매칭을 유지하고, 리니어리티와 다이내믹 특성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있다. 슬롯 방식의 CD 로더는 소니/산요 메커니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적용된 DAC 칩셋은 가장 널리 알려진 ESS의 ES9018K2M이 적용되었고, 별도로 자동 오버샘플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DAC 후단의 아날로그 출력부는 풀 디퍼런셜 회로와 별도의 언밸런스 전용 싱글 회로를 구성했다. 다양한 디지털 입·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클래스1 방식의 USB1 입력 단자를 통해 드라이버가 필요 없이 간단히 PCM 음원을 96kHz까지 재생하며, 고음질을 위한 클래스2 방식의 USB2는 PC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해 PCM 24비트/192kHz와 DSD64까지 재생하고, 다이렉트로 아이폰과의 연결도 지원하고 있다. 부가 기능으로는 스마트 링크 기능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동사의 기기들 간 통신이 가능하다.

사운드는 전통적으로 mbl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견고한 독일 사운드가 기본이 되어 있으며, 고역 표현력이 명료해 고음질 재생 환경에 효과적이다. 동사의 주력 라인업인 노블 라인의 중심에 있는 플레이어로, 최상의 기술력과 사운드로 무장된 주목받는 대표적인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수입원 샘에너지 (02)6959-3813
가격 1,540만원   디지털 입력 AES/EBU×1, Coaxial×1, Optical×1, USB B×2   USB 입력 PCM 24비트/192kHz, DSD 64   디지털 출력 AES/EBU×1, Coaxial×1, Optical×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53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4월호 - 53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