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DeMag α·SK-Filter·SK-EX-Ⅲ
상태바
Furutech DeMag α·SK-Filter·SK-EX-Ⅲ
  • 오승영
  • 승인 2017.01.02 00:00
  • 2017년 1월호 (53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루텍이 선사하는 획기적인 자기장 제어

후루텍은 조만간 30주년을 맞이하게 될 예정이다. 고순도 동선(OCC)을 무기로 해서, 미국산 케이블에 대항했던 일본산 케이블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수준의 고품질 전송은 현 시점에 이르기까지 그 품질적 고도를 낮춘 적이 없었다. 유사 시기에 등장했던 아크로텍의 존재감이 많이 흐려진 현 시점에는 후루텍은 일본산 케이블의 독보적인 지위를 보유한 인터내셔널 브랜드로 우뚝 서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후루텍의 연륜이 깊어가면서 확장된 포트폴리오는 케이블의 전후좌우간 모든 컴포넌트는 물론이고 각종 트위킹(Tweaking) 액세서리에 미치고 있다. 특히 아날로그 관련 액세서리는 후루텍이 등장하던 시절에 쇠퇴하던 LP 문화에 대한 일종의 향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최근 북미에서 디지털 파일 다운로드 매출을 앞지른 LP 음반의 무서운 반격을 고려하면 사용 반경이 점차 넓어질 주요한 카테고리를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 후루텍이 출시한 액세서리 중 세 가지 종류의 제품을 하나의 패키지처럼 용도와 방법에 따라 심화시켜 적용할 수 있어 보인다.

SK-Filter
생김새에서 쉽게 짐작되듯이 이 제품은 가장 작은 크기로, 그러면서도 원초적인 정전기 제거 장치이다. 그대로 턴테이블 외곽에 베이스를 세워서 빗처럼 생긴 브러시를 LP 위에 내려서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회전 중인 LP의 자기장을 제거하는 본 제품은 얼핏 이전에 제작된 카본 브러시를 연상할 수 있겠는데, 카본보다 자기 제어 성능이 뛰어난 선더론(Thunderon)이라는 재질로 제작되어 있어서 LP 표면에 접촉하는 방식이 아니라 표면 위에 살짝(약 1mm) 띄워서 정전기를 제거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원래 회전하는 동안 LP 표면과의 공기 접촉으로 생겨나는 자기장은 가능하면 회전하는 동안 제거시킬 수 있다면 가장 효과적인데, 브러시를 직접 접촉하는 방식은 또 다른 노이즈와 기타 회전 왜곡 등에 역효과를 만들어내었기 때문에 원천적으로 접촉하지 않는 이 방식은 매우 효과적이다. LP 표면이 깨끗하고 수평이 유지된다고 가정했을 때, 이 방식을 통해 정전기가 만들어 내는 물리적 노이즈와 기타 부작용들은 상당 부분 제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EX-Ⅲ
SK 필터가 회전 중인 LP에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한다면, SK-EX-Ⅲ은 LP를 턴테이블에 얹기 전후에 사용하기 위한 제품이다. 사용 방법이 매우 편리하다는 게 장점인데, 그저 이 앨범처럼 생긴 패널을 열어서 LP를 넣고 덮은 후 30초만 기다리면 된다. 본 제품의 핵심 기능 또한 중앙에 ‘V’자 형태로 가로지른 띠 모양의 선더론의 역할인데, LP뿐만 아니라 CD의 경우에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CD라면 여러 장을 넣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중요한 것은 30초 후 뚜껑을 열고나서 아래 쪽에 있는 접지 버튼을 반드시 눌러서 완료시켜야 한다는 점이다. SK 필터보다 적극적인 방식으로 보이지만 서로 용도가 다른 제품이며, 병행을 할 수 있다면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보인다. 사용이 너무 편리해서 매력적이다.

DeMag α
세 가지 제품 중에서 가장 효과가 강력하며, 회전을 하는 모든 디스크를 올려서 사용할 수 있다. 물리적인 접촉과 제어의 방식을 넘어서 전기적으로 자기 제거를 한다는 점, 그리고 단순히 LP나 CD 등의 음반 이외에도 연결되어 있는 전원 케이블과 인터커넥터, 그리고 스피커 터미널까지도 효과를 미칠 수 있는 반경이 넓은 제품이다. 제품을 올려놓는다는 점 이외에 터치 패널 방식으로 작동하는 메커니즘 또한 편리한 방식이다.
제품명이 유사해서 혼동이 될지 모르지만 끝이 알파 ‘α’로 끝나는 본 제품은 전작인 DeMag에 비해 성능을 20% 향상시켰다고 소개되어 있다.
<스테레오파일>의 아날로그 애호가 마이클 프레머에 의하면 본 제품을 사용한 이후의 변화로서 높은 대역에서 번득이는 왜곡이 사라져서 중역대의 표현이 풍부해진다고 하는데, 이런 내용이 LP에서 감지되었던 오랜 애호가라면 사용자라면 사용해볼 것을 권장한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

DeMag α 가격 340만원

SK-Filter 가격 45만원

SK-EX-Ⅲ 가격 50만원

53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1월호 - 53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