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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antgarde Acoustic
Jerome Andre │ International Sales
글 이승재 기자 2016-11-01 |   지면 발행 ( 2016년 11월호 - 전체 보기 )




Q 만나서 반갑습니다.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에서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를 맡고 있는 제롬 앙드레입니다. 현재 40개 국 이상의 디스트리뷰터와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렇게 디스트리뷰터를 직접 방문해 제품들에 대한 소개도 하고 요구 사항도 듣고 있습니다. 저는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에서 일한 지 이제 1년 정도 되었는데, 오디오 업계에서 일한 지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예전 오디오 에어로에 있을 때 직접 뵌 것 같은데요. 저는 프랑스 인입니다.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은 독일 회사입니다. 그래서 둘의 결합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신 목적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A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이유는 디스트리뷰터인 태인기기에게 얼마 전 새롭게 런칭한 XD 시리즈에 대한 소개와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에서 새롭게 준비 중인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하기 위해서 오게 되었습니다.

 Q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의 스피커들이 모두 XD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과거 모델과 비교해 어떤 점이 달라졌습니까?
A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에서는 이전 G2 시리즈의 제품을 업그레이드시켜 XD 시리즈로 출시했습니다. 현재 XD 시리즈로 우노 XD, 듀오 XD, 듀오 메조 XD, 듀오 프리모 XD, 그리고 트리오 XD, 트리오 크래시코 XD, 베이스혼 XD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새롭게 XD 시리즈로 업그레이드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최신·최고의 DSP를 제품에 적용시켜 룸 어쿠스틱 분야에서 제품을 발전시키기 위함입니다. XD 시리즈는 DSP를 사용해 자신의 룸 환경에 맞게 EQ 파라미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서 룸 어쿠스틱 때문에 발행하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XD 시리즈는 새로운 클래스D 파워 모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파워 모듈은 이전보다 4배나 출력이 강화되어 1000W 출력을 냅니다. 유닛들도 모두 완전 교체 및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XD 시리즈에 사용된 미드레인지는 이전 미드레인지와는 차원이 다르게 달라졌습니다. 기술, 소재 등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되었고, 주파수 응답도 달라졌습니다. 미드레인지가 스피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목소리, 악기 소리 등 대부분의 사운드가 여기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XD 시리즈의 미드레인지는 더욱 사운드가 풍부해졌고, 정확하고 투명해졌습니다. 이렇게 미드레인지가 달라지면서 트위터 부분도 업그레이드했고, 크로스오버 주파수 또한 달라졌습니다.

Q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에서 새롭게 준비 중인 서비스는 어떤 것인가요?
A 새롭게 준비 중인 서비스는 ‘Room Simulation Calibration(RSC)’과 ‘Room Measuring Calibration(RMC)’라고 하는데, 방의 넓이와 길이, 높이를 실측하고, 각 벽의 소재가 어떤 것인지, 벽과 스피커 사이의 거리와 듣는 위치에 대한 정보를 아방가르드 어쿠스틱 본사에 알려 주면 그 방에 맞는 파라메트릭 EQ 설정 값을 알려 주는 커스터마이즈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해서 본사에 보내 주면 소리를 듣고 설정 값을 알려 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1년 안에 시장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 이유는,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의 스피커들이 XD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EQ 파라미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는데, 고객들이 소리를 듣고 이를 조절하는 것을 어려워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소리를 더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아파트의 작은 방과 같은 어쿠스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곳에서도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의 스피커를 사용 장소에 맞게끔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이고 서비스입니다. 또한 리스닝 룸마다 가진 특징에 따라 발생되는 부밍 문제, 주파수 응답이 나빠지는 문제를 잡아 줘서 룸 어쿠스틱 문제를 해결한 깨끗한 리스닝 룸으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접근한 이런 서비스를 시도하는 것이 오디오 업계에서는 처음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Q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이 창립한 지 25년이 되었습니다.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어떤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까?
A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에서는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애니버서리 모델을 준비했습니다. 애니버서리 모델은 제로 1 XD의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인 제로 1 XD 에릭 쿠스터(Eric Kuster) 에디션으로, 올해 뮌헨 오디오 쇼에서 선보였고, 25조 한정으로 제품을 발매합니다. 제로 1 XD 에릭 쿠스터 에디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에릭 쿠스터가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티타늄 컬러라는 이전에 없었던 특별한 컬러로 제작되었고, 오른쪽 하단에 에릭 쿠스터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에서 특별히 준비한 파워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작은 파티를 진행했습니다. 얼마 전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은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에서 수상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별로 특별하지 않지만 독일에서는 정말 큰 상입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포르쉐, BMW, 벤츠, 보쉬와 같은 독일 최고의 회사들이 상을 받는데, 아방가르드 어쿠스틱 같은 작은 회사가 디자인 면에서 인정받아 그런 상을 받았다는 것에 무적 고무되었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출시할 신제품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A 새롭게 출시한 XD 시리즈에는 신기술이 적용되어 이전보다 가격이 좀더 올랐습니다. 그래서 엔트리 레벨의 제품이 부족한 것을 느꼈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준비 중인 신제품은, 풀 디지털 제품인 제로 1 XD와 외모는 같지만, 무선 기능, D/A 컨버터, 프리·파워 앰프 등이 없는 제로 1 XD의 세미 액티브 모델입니다. 이름은 ‘Zero - Teil Aktiv’입니다. 제로 1 XD의 매력적인 디자인에 반해 구입하고 싶었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오디오 기기를 사용할 수 없어 구입을 망설였던 분들에게 희소식될 것입니다. 이 제품은 우노 XD와 같이 기존 오디오 시스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서브우퍼용 파워 모듈과 DSP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음압이 104dB로 능률이 좋아 매우 작은 출력 앰프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11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Q 앞으로 오디오 시장이 어떻게 변화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까.
A 오디오 시장의 변화가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과 이를 따라가는 기업 간에 큰 차이가 벌어질 것입니다. 이는 향후 5년 안에 극명하게 드러날 것 같습니다. DSP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과 단순히 나무로 인클로저를 만들고 유닛을 붙여 스피커를 만드는 기존 기업의 격차는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전통적인 스피커 제조사들은 앞으로 점차 힘들어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젊은 고객들은 예전에 낮은 퀄러티의 음원을 많이 가지길 원했지만, 앞으로는 높은 음질의 음원을 원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술을 가지고 제품화시킬 수 있는 업체가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이 분명합니다.

Q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오랜 시간 오디오 업계에서 일해 왔습니다. 그동안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기술의 변화가 있었고, 그 변화의 중심에서 모든 것을 겪으며 지금까지 일해 왔습니다. 예전에는 몰랐지만 지금에 와서 보면 소비자가 좀더 디지털화되고 발전된 기술을 원하는 트렌드가 보입니다.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은 그런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은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의 큰 마켓 중 하나입니다. 한국 고객의 원하는 것을 최대한 수용해 제품을 좀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Monthly A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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