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l Electronics K-POP
상태바
Soul Electronics K-POP
  • 월간오디오
  • 승인 2016.06.01 00:00
  • 2016년 6월호 (52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스타 싸이가 직접 참여한 매력의 이어폰

이제는 스마트폰과 더불어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필수가 되는 시대가 찾아왔다. 그만큼 스마트폰을 통한 영화·드라마 감상이나 음악 듣는 시간이 길어졌다는 것이다. 덕분에 이어폰·헤드폰 시장의 경쟁은 더 더욱 치열해졌다. 지금 당장 검색해 봐도 처음 듣는 브랜드부터 명성 높은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을 겨냥한 패션 브랜드의 위상도 한층 더 높아졌는데, 수준급의 사운드에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더하여 젊은 유저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는 것이다. 이들 브랜드의 특징은 스포츠 스타, 뮤지션, 연예인들이 착용하는 모습들을 강조하며, 이어폰과 헤드폰을 하나의 패션 트렌드처럼 부각시키는데, 이번에 소개할 소울 역시 패션 브랜드로서 사랑 받는 업체 중 하나이다. 패션 브랜드에서는 뮤지션들과 협력하여 커스텀 제품을 선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소울 역시 프로젝트 제품으로 영화배우이자 래퍼인 루다크리스(Ludacris)가 참여한 바 있다. 그리고 드디어 한국 뮤지션 역시 이 프로젝트에 이름을 올렸다. ‘Do You Know Psy?’ 싸이가 소울과 협력하여 프로젝트 이어폰을 완성한 것이다. 이름도 K-POP! 확실히 한국의 음악이 전 세계에서 이슈를 불러일으키는 것일까.

디자인은 소울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얼핏 루다크리스 버전의 제품이 생각나기도 한다. 색을 훨씬 다양하게 지원하는 것이 큰 차이인데, 네온 컬러 스타일로 확실히 눈에 잘 띄게 하는 면모가 돋보인다. 핑크, 퍼플, 오렌지, 옐로우, 블루로 5가지 색상을 지원하는데, 확실히 젊은 층을 겨냥한 듯한 콘셉트이다. 그러고 보면 싸이가 공연 의상으로 즐겨 입는 옷의 색상이 연상되기도 한다. 싸이가 디자인에도 참여했다고 하니, 아마 여기에 대해 의견을 내놓았을 것이다. 특유의 두툼한 케이블을 채용하여 단선과 꼬임을 방지하고 있고, 케이블에는 ‘SOUL’이라는 표식이 제법 크게 담겨 있다. 하우징에는 커다란 S 마크가 박혀 있으며, 크기별로 다른 이어 팁들을 제공하여 자신의 귀에 맞는 것을 착용할 수 있다. 리모컨 역시 제공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와 iOS에 따라 동작이 다르니 참고해야 할 것이다.

싸이가 직접 음향 설계에 참여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기존 소울 제품보다는 청량한 느낌이 강조된다. 풍성한 저음보다는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저음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깨끗한 중·고역의 매력을 최선으로 이끌어내는 성향이다. 모델명처럼 케이팝 음악들을 주로 들었는데, 지나치게 거칠다는 느낌보다는 화사하는 느낌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것이 꽤 만족스러웠다. 그러고보면 루다크리스 제품이 그루브 있는 흑인 음악에 좀더 강점을 두었다면, 이번 싸이 버전은 좀더 빠른 템포의 팝 음악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패션 브랜드의 제품 중 꽤 괜찮은 사운드 튜닝을 보여준 이어폰이 아닐까 생각한다. 싸이, 확실히 사운드 트렌드를 잘 아는 뮤지션이다.

 

수입원 소비코AV (02)525-0704  
▶가격 5만원

52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6월호 - 52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