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사 분류 > 인터뷰
T a g    C l o u d
BeyerdynamicP10Gryphon Diablo 120보스Graham Audio BBC LS3/5aCD PlayerValhalla 2솔리톤TDL바흐Musical FidelityA-88T MK2피아노 협주곡NAD C356BEE DAC2코모 오디오Wharfedale하이파이 오디오독일 오디오멘델스존네임피아노Scandyna정승우카트리지RCA CableoBravo AudioDenon하이파이Compact 7ES-3TRV-845SETDL Acoustics골든 스트라다XLR Cable아날로그 오디오블루투스 이어폰PMC에포스Final Audio DesignDynaudio Contour 60컨스텔레이션 오디오AV 리시버크릭Mundorf온쿄HifimanYamaha NS-5000네트워크 플레이어미니 하이파이SCM11비투스 오디오앰프Cambridge AudioMarantzElectrocompanietAllnic AudioTurntableSynthesisMartenM1Norma Audio Revo IPA-140아날로그Sugden A21 SignatureNAD C388Vienna Acoustics소나타Naxos포노 앰프SeaWave Acoustics네트워크 오디오달리Hautonga럭스만8200P플래그십 플레이어엘립손소형 스피커Audiolab북셀프로텔마스터 사운드폴크 오디오노이즈 캔슬링빈센트Gryphon다이얼로그Spendor북셀프 스피커베스트셀러이어폰골드문트헤드폰 앰프Gryphon Zena제트오디오스트리밍 플레이어정전형 스피커Cocktail Audio스마트 라디오사운드바Martin Logan야모다레드 오디오레퍼런스 시리즈In-AkustikSwansGood International야마하 오디오하이엔드 인티앰프EAR Yoshino EAR V12A-S3000바쿤 프로덕츠CD-S3000Audio Analogue Puccini AnniversaryAir TightAudio-Technica프로젝트 오디오 시스템즈CDT-15A디지털 오디오이어 요시노Speaker Cable어리스 오디오소프트 돔 미드레인지모차르트모니터 스피커코드 일렉트로닉스아큐브MelodyAuraPenaudio하이파이맨H88A SignatureEsotericCA-X30영국SotaCD 플레이어마르텐파이널 오디오 디자인라흐마니노프뮤직캐스트ATC이글스톤웍스알레테이아Gato AudioUltimate MK3오디오 액세서리멜로디다인오디오 40주년 기념 스피커하이엔드 앰프MC AnnaDMA-360 S2데논Cayin A-300P MK2Audio Analogue캐나다말러TakstarMauri진공관SolitonLegacy AudioSonus FaberBurmesterAuris Audio Fortino 6550Emm LabsmblBakoonAudio PhysicGraham Audio BBC LS5/9톨보이 스피커DaliAnalog VoiceNAD C546BEEDDA-100비트 앤 비트 블루앰프Onkyo마란츠NAD C516BEEAllnicEgglestonWorks슈베르트차리오카스타플레이백 디자인스EgglestonWorks The Andra Ⅲheadphone아폴론야마하 스피커Magno바쿤Line Magnetic AudioTDL Acoustics TDL-18CD브람스네트워크 스피커올인원 오디오쿼드진공관 앰프A21aL Series 2컨투어 시리즈Monitor AudioDSDTenor스위스DartzeelAMP-5521 Mono그래험MOSES네트워크 플레이케프콘서트Audio Research바이올린프리앰프오디오 아날로그Dynaudio Contour 20파이오니아유니슨 리서치Emme SpeakersDC10 AudioI22디지털 플레이어Monitor 30.1Aletheia퍼펙트 사운드에어 타이트엥트레크Verum AcousticsATC SCM11 Ver.2TDL-18CD마그낫블루레이 플레이어BBC 모니터 스피커뮤지컬 피델리티오디오 케이블라이프스타일amplifierResonessence Labs네트워크 리시버서그덴Dynaudio Special FortyNAD이탈리아Master Sound소울진공관 헤드폰 앰프Van Den Hul페즈 오디오케이블CD22DynaudioCayin A-50TP 6L6Oppo UDP-203EuroArts블루투스 헤드폰Primare일본블루투스 스피커Paradigm에소테릭Integrated Amplifier아톨케인ZenSati하이엔드 오디오재즈Gryphon Diablo 300Oppo Sonica DAC링도르프이클립스노이즈 캔슬링 헤드폰MUSE ONAudioQuest모니터 오디오돌비 애트모스하이엔드 케이블ATC SCM50 PSLT NewElacPowertek사운드매직멀티탭라인 마그네틱오토폰첼로TrianglePS Audio트라이앵글Emm 랩스매킨토시피에가Swans M1Atoll오디오숍TeacTriangle Elara LN01비엔나 어쿠스틱스의 리스트문도르프빈 필하모닉스완SpeakerVienna Acoustics Imperial Series Liszt인티앰프mbl 노블 라인오포 소니카 DACZett Audio MC34-ASugden플로워 스탠딩 스피커펜오디오LSOAltecFurutechKEFDACZett Audio MC368-BSE국산하이엔드 헤드폰LS50Dynamic MotionHarbeth노르마ATC SCM20 PSL New하이엔드오디오CayinIndiana Line트라이곤실바톤 어쿠스틱스USB 케이블Floor Standing speakerM3iPlayback Designs슈퍼 HL5 플러스 스피커코플랜드Grado플로어스탠딩 스피커캠브리지 오디오SpectralWaterfall Audio진공관앰프A-50TP시라북셀프형 스피커비엔나 어쿠스틱스파워 앰프스테레오 리시버Entreq프로코피예프뉴질랜드Lehmann AudioAyonVitus AudioHemingway프랑스3웨이 3스피커S5Cayin MA-80 PhonoMagicoMatching야마하디아블로 300레퍼런스블루투스B&W콘서트 그랜드 시리즈UrbanearsSilbatone AcousticsCocktail Audio CA-X35AlessandroPass에피콘OdeonDavis Acoustics이매진Wireworld진공관 845오디오 테크니카에메헤드폰시스템 오디오제트 오디오후루텍프리 앰프무선 액티브 스피커Vienna Acoustics Haydn Grand Symphony EditionTrigonPlinius그라도라이프스타일 오디오그리폰 디아블로 120TDL Acoustics TDL-M88 HartsfieldUnison Research오디오넷파워텍모노블록 파워 앰프마샬턴테이블 카트리지컴포넌트인디아나 라인Crystal CableFusion 21TannoyLP미니 컴포넌트Pandora프로악진공관 인티앰프CD·SACD 플레이어M6 500i다이나믹 모션Atilla오디오Stello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듀에벨Harbeth Super HL5 Plus턴테이블하이엔드요이치Sony Music EntertainmentCalyx퀸텟그란디오소프라이메어달리 미뉴에트12AX7아방가르드영국 스피커오디오쇼MerlotATC SCM40Abookshelf마그노JBL차이코프스키QuadEpos울트라손ColorflyTriode TRV-88SER누포스DiapasonEpicon 6CD5siMark Levinson클립쉬FS407스칸디나KlipschPSBSoulA-300P MK2OppoKossCH Precisionmbl Noble Line N51다이아몬드비엔나 어쿠스틱스 스피커Cayin MA-80 Multi Tesla BlueUltrasone Tribute 7스피커 케이블Copland라인 마그네틱 오디오EclipseBDP-105Ultrasone포노앰프NuForce파워 케이블Goldmund독일I32클래식Bookshelf SpeakerSACD 플레이어와이어월드오디오랩Harbeth P3ESRMarantz SA-10power amplifier덴마크Audel패러다임이탈리아 오디오탄노이오포MarshallRoma 510ACDialogEpicon 2AudioGuyPower Cable드보르작Rotel헤코자디스그리폰교향곡Pentone 7프리마루나Diapason Karis ⅢKaitaki소스기기베를리오즈Cocktail Audio X45 ProEstelon XBS1JamoCreekGolden Strada와피데일KT88Proac마니아 탐방스마트폰Duevel오케스트라에코사운드매칭ATC SCM100 PSLT NewOrpheus플래그십OrtofonYBA노도스트ATM-300Pauli ModelTriodeODERoksanNaim빈티지 오디오슬림 플로어스탠딩 스피커AyreMA-2Pro-Ject Audio Systems버메스터라디오하베스Avantgarde Acoustic삼성D/A 컨버터ATC SCM19 Ver.2패스톨보이컨투어 20Note V2Jadis소니SimaudioInkelMPD-3BosePerfect Sound모노로그나드A-55TP칵테일 오디오Bakoon ProductsArcamSony하이엔드 스피커플리니우스어반이어스패스 오디오액티브 스피커코드 컴퍼니Yamaha데이비스 어쿠스틱스울트라손 트리뷰트 7다질SCA-7511 MK3EAR Yoshino EAR 899매지코BrikR700베럼 어쿠스틱300BMcintosh히사이시 조하이파이 스피커혼 스피커나노텍 시스템즈부메스터스피커L-507uX스펜더USB Cable홈시어터하이파이오디오Luxman반도체 오디오메를로엘락AccuveAdvance AcousticSCM19퍼포먼스코스베토벤올인원PRE32파워앰프CDT-15A Limited EditionCasta Acoustics브로드만올닉디아파송다인오디오NordostTDL 어쿠스틱스시청회인터 케이블Cable트라이오드Piega오데온PMC Twenty5.26신세시스
Gryphon
Flemming E. RasmussenCEO & Founder
글 이승재 기자 2015-10-01 |   지면 발행 ( 2015년 10월호 - 전체 보기 )




Q
만나서 반갑습니다. 오랜 만에 한국에 오셨네요. 이번에는 어떤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하셨나요.
A 반갑습니다. 3년 만에 다시 한국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한국에 오게 된 것은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습니다. 비즈니스로 방문한 것이 아니라 목적 없이 방문한 것이며, 수입원인 DST 코리아와 친분이 있어서 편하게 오게 된 것입니다. 오랜만에 한국에 왔는데 기분이 좋습니다. 한국에 오는 것이 참 즐겁습니다.

Q 얼마 전 그리폰에서 새로운 파워 앰프 안틸레온 EVO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그리폰에서는 처음부터 완벽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제품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새로운 것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출시되었던 제품을 2배 정도 정교한 방식으로 개발하고 진화시켜 완성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가장 세련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안틸레온 EVO는 현존하는 플랫폼에서 가장 좋은 버전이며, EVO는 진화(에볼루션)를 의미합니다. 이 제품은 25년 정도된 할아버지 격 제품인 DM100이 출시된 그 이후부터 지금까지 안틸레온, 안틸레온 시그너처, 안틸레온 EVO로 오랜 시간 개량해 온 것입니다. 또한 그리폰에서는 포뮬러 1 레이싱 자동차를 개발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즉 미국에서 말하는 트리클 다운(Trickle Down)과 같은 방식으로 제품을 개발합니다. 포뮬러 1 레이싱 자동차를 개발할 때 사용된 기술이 나중에 컨슈머용 자동차에도 적용이 되듯이, 굉장한 비싼 제품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한 뒤 그 기술을 나중에 더 낮은 가격의 제품에도 적용시킵니다. 플래그십 모델인 메피스토를 개발하면서 얻게 된 기술을 안틸레온 EVO에도 적용시켰고, 이런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안틸레온 EVO는 투명도와 스피드가 이전보다 향상되었습니다. 안틸레온 EVO에는 퓨어 클래스A, 듀얼 모노 디자인, 선택적인 클래스A 바이어스, 그린 바이어스 등 너무 많은 기술적인 특징이 있고, 이 자리에서 그 내용을 모두 설명하기에는 너무 방대한 양입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안틸레온 EVO와 함께 디아블로 300 인티앰프도 출시했는데, 이 제품에 대한 소개도 부탁드립니다.
A 디아블로 300은 물론 기본적인 것은 이전 디아블로에서 이어왔지만, 새로운 기술 또한 많이 들어 있습니다. 먼저 그리폰의 플래그십 프리앰프인 판도라 프리앰프의 개발로 완성된 새로운 볼륨 컨트롤 기술이 들어 있습니다. 독특하며 드문 기술로, 릴레이를 단 2개 사용하며 단 하나의 저항만을 거치는 기술인데, 이 기술을 통해 짧은 신호 경로로 신호가 전송될 수 있어 음질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투명한 사운드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그리폰의 플래그십 D/A 컨버터인 칼리오페를 기반으로 제작된 D/A 컨버터 모듈을 옵션으로 빌트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가장 세련되고 정교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노 보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고, 아이패드로 앰프를 컨트롤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굉장히 인기 있을 것 같은 옵션이며, 이 옵션을 다 갖추고 있는 앰프를 가지고 있다면 정말 놀라운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셈입니다. 그 외의 장점으로는, 300W로 출력이 더욱 강화되었고, 새로운 파워 서플라이를 채용해 반응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디아블로 300은 인티앰프지만 성능 면에서 분리형 앰프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나며, 믿기 힘들 정도로 다이내믹하며 대단히 디테일합니다. 이 가격에는 나올 수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Q 이번에 그리폰에서 새롭게 출시한 안틸레온 EVO와 디아블로 300은 예전에 나온 안틸레온 시그너처와 디아블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도 출시하는 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나요?
A 우리는 우리가 만든 대부분의 앰프가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기를 원합니다. 본인이 제품을 구입했는데 만약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제품이 다음 주나 다음 달에 출시된다면 싫지 않겠습니까. 이전 제품들을 출시한 지도 8~10년이 흘렀고, 생산해 온 지도 하이엔드 치고는 상당히 오래 되었다고 할 수 있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시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새로운 제품을 만들 때는 반드시 새로운 기술을 투입해야 하며,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무엇을 선보여야 한다는 것을 숙제처럼 반드시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정도로 지난 번 제품과 이번 제품 사이의 공백이 길게 된 것 입니다. 우리는 그 사이에 선보인 다른 여러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면서 기술적으로 엄청나게 향상되어 보여 주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았습니다. 특히 많은 금액을 투입해서 개발한 칼리오페의 DAC 부분으로부터 개발된 새로운 DAC 모듈이 특히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 때문에 디아블로 300을 구입할 것 같습니다.

Q 그리폰 제품의 디자인을 직접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디자인 철학에 대해 들려주세요.
A 제가 산업 디자인을 전공했기에 디자인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단순히 보기 좋은 것을 디자인하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보기 좋은 것뿐만 아니라 기술적으로 타협하지 않는 것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에게 작은 크기의 박스에 100W 출력의 퓨어 클래스A 앰프를 집어넣으라고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의 기술이 적용 가능한 크기를 고려해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제품이 나와도 이전 제품이 오랜 시간이 지났다고 느끼기 어려울 정도의, 언제 나왔는지 모를 정도로 시간을 초월하는 제품으로 보이길 원합니다. 또한 그리폰 제품이 이렇게 크게 다르지 않게 디자인된 이유는 한 사람이 디자인했기 때문이며, 디자인을 크게 변화시키지 않는 것이 저의 디자인 방식입니다. 그리폰 디자인 자체의 틀을 벗어나지 않기 위해 처음 디자인할 때 옛날 것부터 돌아보며, 신구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Q 그리폰에서는 하이엔드 제품 말고 엔트리 레벨 제품을 제작할 생각은 없나요.
A 한마디로 그런 제품을 제작할 생각이 없습니다. 엔트리 레벨 제품에 대해 사람들이 자주 물어 봅니다. 그들은 작은 사이즈의 안틸레온을 왜 안 만드느냐고 물어 보는데, 실은 사이즈가 작은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저렴한 그리폰을 갖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그리폰의 진수를 담아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제품을 제작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낮은 가격으로 그리폰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중고 제품을 사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Q 최근 오디오 시장에 작고 비싼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폰에서도 이쪽 시장에 생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헤드폰, 이어폰이나 헤드폰 앰프 같은 것을 만들 생각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 헤드폰이나 헤드폰 앰프,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제품 같은 것을 생산할 계획은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확실하게 잘하고 잘 아는 것을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가 잘 모르는 것을 하라고 한다면, 또 우리에게 색다른 것을 하라고 한다면 할 수야 있겠지만, 그럴 경우 잘 모르는 다른 여러 가지 결정을 해야 할 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리폰이 위치하는 덴마크는 생산 비용이 매우 비싸고, 그렇기 때문에 만약 그런 것을 만든다면 생산성이 없고 경쟁력 또한 없을 것입니다. 그런 것들을 생각해 볼 때 우리는 박리다매 형태로 제품을 만드는 일에는 경쟁이 되지 않아 망하고 말 것입니다.

Q 앞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이 어떻게 변화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까.
A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은 현재 매우 어렵습니다. 마켓이 갈수록 침체되고, 비즈니스는 너무 느립니다. 하지만 그리폰은 매년 성장하고 있고, 또한 매년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40%라는 큰 성장을 했습니다.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폰에서는 하이엔드 시장 상황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다른 제조사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 시점은 어떻게 하이엔드 시장을 끌고 가야할지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인 것은 분명합니다.

Q 그리폰의 여러 글로벌 마켓 중 매출이 가장 큰 곳은 어디입니까?
A 오늘날 그리폰에게 있어 가장 큰 시장은 중국입니다. 중국인들은 음악 자체가 삶의 일부인 것 같습니다. 중국의 작은 동네에서도 바이올린, 피아노 등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듣는 사람이 많아 중국의 오디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얼마 전 건강상의 문제가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건강 더욱 챙기셔서 앞으로도 좋은 제품 많이 소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물론입니다.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건강에 힘쓰고,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오늘 인터뷰 고맙습니다. 마지막으로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오디오를 구입할 때 제조사나 저널리스트들의 말을 믿지 말고, 소리를 듣는 본인의 귀를 믿으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구입하는 본인이 만족하는 소리를 내는 제품이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Monthly Audio>


해당 기사에 포함된 텍스트와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모두 월간오디오에 있습니다.
본지의 동의 없이 사용 및 변형했을 시 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인쇄하기   트윗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관련 태그 : Gryphon Flemming 그리폰 안틸레온 EVO
이전 페이지 분류: 인터뷰 2015년 10월호
[ 인터뷰 분류 내의 이전기사 ]
(2015-09-01)  Naim
(2015-08-01)  Nordost
(2015-08-01)  POET Audio
(2015-05-01)  KEF
(2015-05-01)  Dynaudio
[ 관련기사 ]
Gryphon (2019-01-01)
그리폰 스콜피오 S 출시 기념, ATC와 그리폰의 시스템 매칭 (2019-01-01)
Gryphon Zena (2019-01-01)
Gryphon Scorpio S (2019-01-01)
ATC SCM100 PSLT New·Gryphon Zena·Antileon EVO Stereo (2018-12-01)
Diving For Pearls, 그리폰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2018-12-01)
Gryphon Zena (2018-11-01)
Gryphon Diablo 120·ATC SCM20 PSL New (2018-10-01)
ATC SCM40 Ver.2·Gryphon Diablo 120 (2018-09-01)
Gryphon Mojo S·Diablo 120 (2018-08-01)
리뷰 (1,062)
특집 (843)
포커스 (651)
뉴프로덕트 (439)
음반 소개 (371)
매칭 (209)
뉴스 (116)
에세이 (115)
기획 (109)
인터뷰 (88)
핫아이템 (83)
커버 스토리 (69)
오디오 매니아 (62)
브랜드 스토리 (35)
오디오 숍 (31)
컬럼 (11)
연재 기사
최근 많이 본 기사
국내 최초의 사운드 시어터 ...
Yamaha YAS-108
나는 국산이다 앰프 Part.1
Audioplus Diamond CL3 RC...
JBL Bar 5.1
진공관 앰프 철저 분석 시리...
편안한 안식처, 음악과 오디...
김갑수, 음악과 오디오에 그...
나는 국산이다 스피커(Spe...
반도체 오디오 앰프의 이해...
과월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