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um Acoustics S1-A Power Cable
상태바
Verum Acoustics S1-A Power Cable
  • 이현모
  • 승인 2015.09.01 00:00
  • 2015년 9월호 (51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좋은 전원이 좋은 소리를 만든다

국내 전원 장치 제조업체인 베럼 어쿠스틱에선 오디오 케이블을 맥주에 비유한다. 신호 케이블이 맥주를 제조할 때 필요한 맥아와 효모라면 파워 케이블은 물이라고 한다. 이는 아마도 신호 케이블만큼 파워 케이블도 중요하다는 뜻일 것이다. 또한 베럼 어쿠스틱에서는 모든 오디오 사운드의 근원은 전원이며, 전원의 퀄러티가 소리의 퀄러티를 좌우하기 때문에 질 좋은 전원이 공급되어야 좋은 소리가 난다고 역설한다.
베럼 어쿠스틱은 전원 장치인 멀티탭 개발을 통해 축적된 다양한 소재에 따른 소리 변화와 가공 방법 및 구조 설계에 따른 소리 변화에 대한 경험을 축적해 왔고, 그 과정에서 개발된 파워 케이블을 출시하고 있다. 베럼 어쿠스틱이 추구하는 하이엔드 파워 케이블의 목표는 밸런스가 잘 맞고, 광대역이어야 하고, 음악적이어야 하는 것이다. 또한 전원을 안정적이고 깨끗한 상태로 항상 일정하게 기기로 전달할 수 있는 하이엔드 파워 케이블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좋은 커넥터와 케이블, 그리고 꼼꼼하게 제작하는 장인 정신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번에 시청한 베럼 어쿠스틱의 S1-A 파워 케이블은 동사의 미들 라인으로 발표한 S1 시리즈에 속한다. S1-M(골드)은 대출력 파워 앰프 및 멀티탭에 사용하기를 권장하며, S1-A(실버)는 프리앰프 및 소스기기에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S1-A 파워 케이블은 자사가 추구하는 하이엔드 파워 케이블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조, 소재 실험을 무수히 반복했다고 한다. 그리고 저역 쪽을 단단하고 깊게 가는 방향으로 밸런스의 포커스를 맞추었으며, 대역 축소를 최소화하고 모든 대역을 넓히는 데 노력을 집중했고, 음악적 감성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소개하고 있다.
S1-A 파워 케이블은 편각선 구조로 된 OFC-6N 케이블 사용해서 제작되는데, 이는 표면적이 넓어 대용량의 전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구조적 장점이 있다. 그리고 3중 고밀도 차폐 및 4중 실드 구조와 같은 전기적 안정성 및 외부 또는 내부 노이즈에 대한 완벽한 대책을 적용해 순수한 전원 공급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매우 고급스럽게 보이는 직접 제작한 파워 플러그와 특수 소재로 제작된 IEC 커넥터를 사용해 손실과 왜곡을 막았다.
베럼 어쿠스틱의 S1-A 파워 케이블을 시청하기 위해 럭스만 D-06u SACD 플레이어에 럭스만 L-550AX 인티앰프를 연결하고, 스피커는 이글스톤웍스 더 엠마를 연결해 시청했다. 럭스만 D-06u SACD 플레이어에 S1-A 파워 케이블을 연결했고, 시청실의 중·저가 파워 케이블과 비교 시청했음을 미리 밝혀 둔다.

피아니스트 마르크-앙드레 아믈랭이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3악장 장송행진곡(Hyperion)을 연주할 때, 베럼 어쿠스틱 S1-A 파워 케이블을 투입하자 전체적인 소리가 단정해지고, 좀더 명료한 소리로 바뀌었음을 느낄 수 있다. 순수한 전원이 공급되어 피아노 배음이 더 잘 살아났기 때문이다. 정트리오가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피아노 트리오 ‘위대한 예술가를 회상하며’(EMI)의 앞부분을 들었다. 첼로와 바이올린의 음색과 질감이 더 잘 살아나며 소리가 더 부드럽게 들린다. 조수미가 부른 비발디의 ‘이 세상에 참 평화 없어라 RV630’ 중에 나오는 ‘라르게토’(Warner Classics)에서는 저음 현악기의 반주는 더 생생하게 들리며, 조수미의 목소리는 좀더 맑고 명료하게 들린다. 순수한 전원의 공급으로 소리의 군더더기가 제거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첼리비다케가 지휘하는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EMI) 제4악장 합창 부분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악기 소리, 솔로 가수와 합창단의 목소리도 단정하며 입체적이며 더 명료하게 들린다.
베럼 어쿠스틱 S1-A 파워 케이블을 오디오 시스템에 투입하면 일단 소리가 단정해지고 전체적으로 정리된 느낌을 준다. 즉, 명료하지만 부드럽고 질감과 음색은 좀더 사실적으로 잘 살아난다. 파워 케이블은 오디오에서 순수한 전원 공급을 처음부터 책임진다. 따라서 좋은 파워 케이블이란 양질의 전원을 공급해 오디오가 가진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밸런스가 잘 맞고, 광대역이어야 하고, 음악적이어야 한다는 베럼 어쿠스틱의 목표는 S1-A 파워 케이블에서도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제조원 베럼어쿠스틱 (070)4148-4964
가격 99만원(1.8m)

51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5년 9월호 - 51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