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im Mu-so
상태바
Naim Mu-so
  • 정우광
  • 승인 2015.06.01 00:00
  • 2015년 6월호 (51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품격의 사운드를 가장 간편하게 즐기다

블루투스 기능과 무선 통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재생 기기가 최근 오디오 기기의 주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수많은 기기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선택의 범위도 넓어지게 되었는데, 나날이 새로운 제품들이 매우 저렴한 가격표를 달고 나와서 새로운 고객층을 넓히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통의 오디오 기기의 제조 업체에서도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여 전통의 오디오 기기의 음질을 유지하면서 첨단 기기의 편리성을 추구하고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그중의 대표 격인 제품이 바로 네임 오디오의 뮤조(Mu-so)이다.

제품의 기능은 현존하는 거의 모든 와이어리스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하도록 다양하게 채택되고 있다. 근거리 이동 통신망인 블루투스를 비롯하여 근거리 무선망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대부분의 휴대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하다. 게다가 여타의 무선 오디오 기기와는 뚜렷하게 차별되는 우수한 품질의 3웨이 스피커 시스템과 이를 구동하는 3조의 스테레오 파워 앰프를 내장하고 있어 매우 콤팩트한 크기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본격적인 오디오 기기로서의 성능도 보장해주고 있다. TV 세트 아래에 위치시켜 음을 재생하도록 하는 보급기 가격대의 홈시어터 스피커 시스템과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내용을 들여다보면 어떻게 이 작은 공간에 오디오 재생 기기의 거의 모든 기능을 탑재할 수 있었는지 감탄을 자아내게 된다.
우선 박스형의 제품에서는 생각하기 힘든 고품격의 3웨이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1인치 크기의 돔형 트위터는 실크 소재의 진동판을 사용하고 있고, 중음역의 유닛은 3인치 크기의 콘형 유닛을, 그리고 우퍼는 3인치×6인치 크기의 큼지막한 유닛을 사용하고 있다. 인클로저는 아크릴과 알루미늄, 그리고 목재의 소재를 사용하여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을 갖추고 있다. 이더넷 케이블과 와이파이, 그리고 블루투스의 기능으로 온라인과 연결되어 인터넷 방송을 청취할 수도 있고 외부 기기와의 유·무선 연결을 하여 폭넓은 음원의 재생이 가능하다.

작동의 기능성은 현대의 대부분의 무선 오디오 기기에서 제공하는 것과 비교하여 별반 다를 바 없지만 재생음의 품격은 전통의 고품위 오디오 기기와의 비교해도 조금의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디지털 오디오 신호도 직접 연결하여 처리할 수 있는 D/A 컨버터의 사양도 우수하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음악 파일의 형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경로에서 취득한 음악의 재생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을 사용하여 조작할 수 있지만 전용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면 기기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을 보면서 조정할 수도 있다.
시청을 위하여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원을 재생하여 보기도 하고, 컴퓨터와 네트워크 연결하여 디지털 음원도 재생하여 본 결과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적응 능력이 놀라울 정도이다. 본격적인 오디오 시스템을 운용하는 듯한 풍성한 사운드가 방안을 가득 채워주고 있는 것이다. 복잡함을 싫어하는 현대인들에게 높은 품격의 사운드를 손쉽게 제공해주는 뛰어난 기능성을 가진 제품이다. 

수입원 디오플러스 (031)906-5381 
가격 199만원   실효 출력 75W×6(8Ω)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A×1
네트워크 Ethernet(10/100Mbps), Wi-Fi(802.11b/g) 2.4GHz   블루투스 SBC, AAC, apt-X 
인터넷 라디오 vTuner 프리미엄 5   크기(WHD) 62.8×12.2×25.6cm   무게 13kg

51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5년 6월호 - 51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