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im Statement
상태바
Naim Statement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5.03.02 00:00
  • 2015년 3월호 (51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임의 40년 역사를 증명하는 최초의 하이엔드 앰프 등장

지난 2월 14일,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하는 소리샵 청담점에서 네임 오디오의 신제품 ‘스테이트먼트’의 청음회가 진행되었다. 온라인 오디오 쇼핑몰과 프리미엄 오디오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는 소리샵과 네임 오디오 한국 공식 수입원인 디오플러스가 이번 이 청음회를 주최했다. 청음회는 2회로 나누어 진행했는데, 1차는 네임 오디오 한국 포럼(cafe.naver.com/naimaudio korea) 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2차는 파워 블로거 및 오디오에 관심 있는 분을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스테이트먼트가 국내에 소개되었다. 스테이트먼트의 시연은 네임의 제품만으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진행했는데, 그 시스템은 Ovator S-800 스피커와 CD555 CD 플레이어, NDS 네트워크 플레이어, 슈퍼 루미나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었다. 청음회는 클래식 전문가이자 음악 컬럼니스트이며, 본지에서 리뷰어로 활동 중인 박제성 평론가가 진행했는데, 사용해 본 네임 오디오에 대한 추억과 네임 오디오가 추구하는 음이 어떤 것인지 설명을 곁들이며 직접 준비해 온 다양한 음악과 블루레이 영상물을 통해 스테이트먼트의 진정한 실력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네임은 영국에서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하이파이 오디오 전문 제조업체 중 하나로, 1973년에 창립해 40여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해외 수출 기업으로 영국 여왕 상을 2번이나 수상한 명문 오디오 제조사다. 네임은 프리앰프, 파워 앰프, 인티앰프, 포노 앰프, 헤드폰 앰프, CD 플레이어, D/A 컨버터, 네트워크 플레이어, 스피커와 같은 하이파이 오디오뿐만 아니라 벤틀리 자동차에 내장되는 카 오디오 시스템도 생산하는 종합 오디오 메이커이며, 네임 레이블로 CD와 LP, 그리고 디지털 음원까지 발매해 소스 분야에서까지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네임 브랜드의 제품만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이 잘 형성된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네임이 만들어 낸 오디오 기기는 네임만의 사운드를 낸다고 하며, 질감과 악기가 가진 배음을 잘 살리며 음악에 담긴 감성과 열정까지 담아내는 가장 음악적인 오디오라 평가받고 있는데, 전 제품이 거의 동일하게 눈에 띄지 않는 절제된 외관으로 되어 있고, 외부에서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서플라이 제품을 통해 기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DIN이라는 독립적인 인터커넥터를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네임의 플래그십 제품으로 개발한 스테이트먼트는 NAC S1 프리앰프와 NAP S1 모노블록 파워 앰프로 구성된 제품으로, 최정상급 하이엔드 스피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되었고 한다. 스테이트먼트는 가격이 2억 원 이상으로 책정된 네임 오디오 역사상 최초의 하이엔드 앰프로, 네임의 철학과 정체성, 그리고 상징성을 담은 제품이며, 네임의 독자적인 기술이 총망라된 기술력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스테이트먼트는 네임 오디오의 모든 기술력을 담아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직접 네임 본사에서 개발하고 제작을 한 특징이 있다. 기기 내부에 있는 트랜지스터와 콘덴서 하나까지 직접 개발하고 제작해 자사 로고를 새겨놓고 있고, 우아한 모습의 물결 모양 히트싱크도 CNC 머신으로 직접 제작하는 것을 네임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는 동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난생 처음 보는 디자인(오디오가 아니라 인터스텔라에서 나오는 로봇인 타스처럼 보이는)인 스테이트먼트는 세로로 높게 제작되었고, 높이가 거의 1m나 된다. 한눈에 보기에는 이 앰프는 한 덩어리의 앰프로 보이지만, 실은 3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운데가 프리앰프이며, 양 옆이 모노블록 파워 앰프다. 그리고 파워 앰프 하나가 100kg이 넘고, 프리앰프도 60kg이 넘는 무게로 제작된 엄청난 크기의 제품이다. 그리고 엄밀히 따지면 6 덩어리로 볼 수 있다. 기기 중간쯤에 위치하는, 우아하게 불이 들어오는 아크릴은 보기에 좋으라고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각 앰프들은 노이즈가 발생되는 전원부를 기기 아래에 수용하고, 노이즈에 민감한 그 외 나머지 부분은 상부에 배치하고, 중앙 부분에서 아크릴을 사용해 물리적으로 분리해 놓은 것이다.

NAC S1 프리앰프는 최신 전자 설계 디자인과 듀얼 볼륨 컨트롤, 그리고 판 스프링으로 진동을 방지하는 수직 분리 서스펜션 기술을 적용해 제작되었으며, 뮤조에서 사용된 것과 같은 커다란 볼륨 노브를 프리앰프 상부에 적용했다. NAP S1 모노블록 파워 앰프는 8Ω에서 746W의 출력을 내며, 새로운 브리지드 듀얼 디자인과 제로 글로벌 피드백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각 모노블록 파워 앰프는 4000VA의 거대한 트랜스포머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 문의 디오플러스 (031)906-5381

51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5년 3월호 - 51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