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ndyna MicroPod Bluetooth
상태바
Scandyna MicroPod Bluetooth
  • 월간오디오
  • 승인 2014.01.01 00:00
  • 2014년 1월호 (49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진화를 통해 최고의 아이템이 되다
지난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덴마크 라이프 스타일 페어 'House of Denmark' 행사가 있었다. 이 행사에서 이번에 소개할 스칸디나의 마이크로포드 블루투스가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그 행사에서 처음 이 제품을 봤고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
스칸디나의 스피커 중 제일 작고 예쁜 마이크로포드 스피커는 맨 처음 패시브 버전이 있었고, 그 이후 액티브 버전이 나왔고,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어 무선 액티브 스피커 시스템이 되었다. 마이크로포드 블루투스는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버전 1개와 기존 패시브 버전 1개가 들어 있다. 마이크로포드 스피커는 2웨이 밀폐형 스피커로, 75mm 케블라 우퍼와 19mm 소프트 돔 트위터가 장착되었다. 캐비닛은 고광택으로 도장된 ABS 소재로 되어 있으며, 마이크로포드 블루투스의 경우 레드·화이트·블랙 색상이 있는 것 같다. 마이크로 포드 액티브 버전에는 2×20W(4Ω) 클래스D 앰프가 내장되어 있는데, 전원은 14V 어댑터를 사용하며, 전원을 켜면 액티브 버전에만 로고에 파란 불이 들어온다. 후면에는 볼륨 겸 온·오프 스위치가 있어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스마트폰으로도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입력으로 블루투스 외에 3.5mm 스테레오 단자가 있고, 서브우퍼와 연결하는 3.5mm 출력 단자가 있다. 



마이크로포드 블루투스는 고음질 블루투스 프로파일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를 지원해 스마트 폰, PC 또는 태블릿 PC 등과 페어링 해서 음질의 손상 없이 음악을 무선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기기에 따라 페어링 시 핀 번호를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0000'을 넣으면 된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기기 검색 후 'Micropod BT' 이름을 눌러 연결하니 간단하게 페어링 되었다. 그후 스마트폰에 담긴 여러 가지 음악을 들어 보았는데, 블루투스 연결 시 음질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했지만 기우였다. 공통적으로 느껴진 인상은 우선 크기 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당당함이 일품이었다. 약간 어두운 성향으로 크기를 생각하면 고음이 두드러질 것 같지만 의외로 저음이 좋게 느껴졌다. 그리고 밸런스가 훌륭한 편이다.



블루투스 기능 추가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언젠가 실현될 것 같았는데, 현실화되어서 막상 눈으로 보고, 만져 보고, 들어 보니 더 좋게 다가왔다. 좋은 사운드뿐만 아니라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피커 브랜드 스칸디나. 이제는 블루투스 기능 추가로 치렁치렁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케이블 없이 예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인테리어 소품이 되었다. 부인에게도 사랑 받을 수 있는 핫 아이템의 등장이다.



수입원
소비코AV (02)525-0704
가격 45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A2DP 블루투스 지원  앰프 형식 클래스D  실효 출력 20W(4Ω) 
사용유닛 우퍼 7.5cm 케블라, 트위터 1.9cm 소프트 돔  재생주파수대역 20Hz-20kHz(±1.0dB) 
S/N비 75dB 이상  크기(WHD) 12.5×16×11.4cm
 

49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4년 1월호 - 49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