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sone Edition 5
상태바
Ultrasone Edition 5
  • 월간오디오
  • 승인 2013.12.01 00:00
  • 2013년 12월호 (49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ogic EX 기술 탑재로
완벽함에 더 다가가다
울트라손이 첫 에디션 모델을 출시한 지도 10년이 지났다. 그리고 이제 또 하나의 에디션 시리즈, 에디션 5 헤드폰을 선보인다. 에디션 5는 다이내믹 헤드폰임에도 불구하고, 밀폐형 구조로 고역대가 매끄럽고 명료하다. 이 밀폐형 구조는 저음에 있어서도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고, 저음 주파수 범위에 있어서도 탁월한 정확성을 선사한다. 또한, 투명하고 명료한 미드레인지는 아티스트가 의도한 원음을 그대로 재현해내며, 하이파이 시스템에 버금가는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티타늄으로 코팅된 두 개의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S-Logic EX 기술을 구동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고, 이 드라이버를 정확한 위치에 설치하기 전 여러 차례 반복하여 테스트를 거친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원음 그대로의 소리를 전달할 수 있다. 더불어, 주파수 응답 범위가 5Hz-46kHz로 확장되어, 음원의 미세한 차이까지 모두 재현해낼 수 있다.
S-Logic EX는 울트라손의 기존 특허기술인 S-Logic에서 한층 더 발전된 기술인데, 에디션 5에 처음으로 적용되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이어컵의 중심에서 약간 벗어난 자리에 드라이버를 위치시킨 독특한 드라이버 배치 방식과 하우징 내부에 깔때기 모양의 굴곡을 만들어 사운드가 직접 귀에 닿지 않고 반사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 것인데, 더 뛰어난 공간감을 위한 울트라손만의 아이디어라 할 수 있다. S-Logic EX 기술이 탄생하게된 목적은 울트라손의 상징과 같은 S-Logic 기술의 효과를 좀더 최적화하는 것이다. 다년간 이루어진 집중적인 연구와 수많은 테스트의 결과로 위와 같은 울트라손만의 독특한 드라이버 배치 방식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 울트라손의 COO, 마이클 M. 지르켈(Michael M. Zirkel) 역시 여기에 대해 깊은 자부심을 느끼며 이야기한다.
'S-Logic EX를 통해 최상급 스피커와 프리미엄 하이파이 시스템이 갖춰진 청음실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음악적 공간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에디션 5는 독일 바이에른에 위치한 울트라손의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이 공장은 알프스 산맥과 슈텐베르크 호수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평온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최신 에디션 제품들이 제작된다. 또한 각각의 제품은 전문가의 손길로 조립되기 전에 전반적인 외관 및 기술에 대한 검사 과정을 거친다. 오랜 기간 숙성된 최상급 보그 오크 목재에서 느낄 수 있는 나뭇결의 따뜻함과 질감은 에디션 5 헤드폰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며 소장 가치를 더한다. 울트라손의 세공사는 목재를 선별할 때, 나무라는 유니크한 소재가 지닌 고유의 무늬를 양 쪽 이어컵에 잘 살려낼 수 있도록 세심한 정성으로 나무를 골랐다. 이어컵은 레이저로 새긴 아주 얇은 알루미늄 로고로 장식되어 있으며, 7번을 칠하고 말리는 정교한 니스 마감으로 목재의 자연스러운 미(美)를 잘 살렸을 뿐 아니라, 먼지와 습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준다.



헤드폰을 개발할 때, 울트라손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는 사운드, 디자인, 그리고 착용했을 때의 편안함이다. 에디션 5의 이어컵은 이 세가지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가 이루어지고, 귀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최상급 가죽으로 제작된 이어 패드는 착용감과 헤드폰의 사운드를 크게 향상시켜준다. 이를 위해 에티오피아산 양가죽을 선택했으며, 다른 에디션 모델에도 동일하게 사용되었다. 또한 이 양가죽은 에디션 시리즈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독특함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외부 소음에 대한 방음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오랜 기간에도 쉽게 변하지 않고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에디션 5와 어우러질 전용 액세서리들도 함께 발표했다. 이 전용 액세서리에는 최고급 보관 케이스와 연결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케이스는 마치 악기 보관 케이스를 닮았다. 여행 시에 제품을 패킹하거나 스탠드에 거치했을 경우 먼지로부터 보호해줄 고품질 헤드폰 파우치도 제공된다. 새로운 에디션 스테인리스 스탠드 역시 집에서 헤드폰을 보관하거나 전시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 될 것이다.



에디션 5에 채용된 플러그는 뉴트릭이다. 뉴트릭은 오디오, 비디오, 광섬유 및 산업용 커넥터 같은 프로 엔터테인먼트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뉴트릭 플러그가 달린 고급 OFC 케이블은 2가지다. 가정에 있는 헤드폰 앰프와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게 만든 6.3mm 스테레오  케이블은 거실의 거리를 고려하여 4m 길이로 제작되었다. 또 이동 중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휴대용 프리앰프를 이용해서 청음할 수 있도록 1.8m 길이의 3.5mm 케이블도 함께 제공된다(6.3mm 젠더와 3.5mm 젠더도 제공).
울트라손이 자부하는 엄선된 소재 선택 과정과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고정밀 제조 방식은 오랫동안 청음의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이다. 이를 위해 울트라손은 5년 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소모 부위와 본인 과실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유상 수리된다(소비코AV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을 할 경우에는 최장 7년까지 연장된다). 

■문의. 소비코AV (02)525-0704

49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3년 12월호 - 49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