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on Ceol Piccolo DRA-N5
상태바
Denon Ceol Piccolo DRA-N5
  • 월간오디오
  • 승인 2012.12.01 00:00
  • 2012년 12월호 (4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최신 디지털 기술의 집합체
 첫 인상은 역시 크게 특이한 점을 찾아볼 수 없는 작고 아담한 검은 상자 형태의 미니 앰프라고 생각될 것이다. 하지만 이 작은 기기 안에 최신 디지털 오디오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능이 담겨 있다. 우선 이 기기의 위쪽에는 아이팟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독이 있어 아이팟 터치·클래식·나노, 아이폰을 연결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전면에는 USB 포트가 있어 USB 메모리에 파일을 담아 재생할 수 있는데, WMA·MP3·MPEG-4·AAC 파일은 물론 24비트/192kHz의 WAV·FLAC 파일도 재생할 수 있다. 그리고 이 USB 단자에 아이팟을 케이블로 연결할 수도 있다. 이 기기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같이 유·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최신 디지털 제품으로, 오디오 네트워크용 DLNA 1.5 버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NAS 및 PC에 저장된 음악 파일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재생할 수 있다. 이 방식으로 24비트/192kHz의 WAV·FLAC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거기다 인터넷을 통해 기기의 펌웨어 업데이트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애플의 에어플레이 기능을 지원해 무선으로 아이팟, 아이폰에 담긴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MAC이나 PC에 담긴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의 음악을 쉽게 재생할 수 있다. 거기다 아이패드,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해 기기의 기본 조작을 할 수 있는 '데논 리모트 앱'이 준비되어 있다. 이보다 더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기기가 있을까?


 거기다 기본적인 오디오 성능도 잊지 않고 있다. 65W(4Ω) 출력과 신호 경로를 최소화한 회로 디자인으로 기본에 충실하고 있다. RCA 스테레오 입력 단자를 마련해 아날로그 소스 기기와 연결할 수 있고, 옵티컬 입력 단자가 있어 다른 디지털 소스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서브우퍼와 연결할 수 있는 RCA 출력 단자(모노)도 마련해 부족한 저음을 보강할 수 있다. 전면에 헤드폰 단자를 마련해 헤드폰으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톤 조절 기능이 있어 저음과 고음,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고, 스피커 최적화 기능이 있어 전용 스피커인 SC-N5 스피커의 특성에 적합한 최적의 필터를 적용해 최고의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시계 표시 기능과 알람, 슬립 타이머 기능도 잊지 않고 챙기고 있다. 


 이 제품은 작지만 없는 것이 없는 만물상자와 같은 멋진 아이템이다. 책상 위와 같은 작은 공간에 두고 이런저런 최신 기능을 사용하면서 음악을 재미있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젊은 오디오 입문자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전용 스피커와 사용하면 소리는 물론 디자인도 통일되어 보기에 좋을 것 같고, 크기를 무색하게 하는 출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타사의 스피커와 매칭해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다.  

 수입원 D&M코리아 (02)715-9041가격 80만원
4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2년 12월호 - 4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