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Quest
상태바
AudioQuest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2.01.01 00:00
  • 2012년 1월호 (47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eve Silberman
Vice President•Marketing

본인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한국을 방문하신 목적이 궁금합니다.
저는 오디오퀘스트의 마케팅 담당이며, 새로운 케이블 시리즈인 'Bridges & Falls', 그리고 파이어와이어 케이블과 출시 예정인 D/A 컨버터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왔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먹었던 한국의 음식이 생각나 또 왔습니다(웃음).   

Bridges & Falls 시리즈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다리(Bridges) & 폭포(Falls) 시리즈는 1년 반의 준비 기간 동안 오디오퀘스트 인터커넥터 케이블 라인을 새롭게 정비해 출시한 것입니다. 상급기는 폭포의 이름을 제품명으로 했고, 하급기는 다리의 이름을 제품명으로 했습니다. 총 7가지 모델로 출시했습니다. 각 모델에는 6가지 타입이 있는데, RCA-RCA, 3.5mm-RCA, 3.5mm-3.5mm, 아이팟-3.5mm, 아이팟-RCA, 아이팟-USB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팟 케이블의 경우 라이선스(Made for iPod)를 받기 위해 1년의 시간이 걸렸고, 하이엔드 케이블 제조사 중 최초로 이 라이선스를 받았습니다. 이 시리즈는 단자를 자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제작했습니다. ABS 재질의 단자 커버까지 직접 제작했습니다. 그래서 자유자재로 케이블을 제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자와 선재는 압착 방식으로 결합했습니다. 예전 인터커넥터 케이블은 모두 3가닥(+, -, 그라운드)의 선을 사용했지만 이번부터 +, - 2가닥만 사용했고, - 선을 더 굵게 했습니다. 이를 통해 인피던스가 낮아지고 다이내믹이 더 살아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높은 가격의 최상위 제품에 채용된 기술들을 저렴한 모델에 적용하는 전통에 입각해 낮은 가격의 제품도 좋은 퀄러티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예전보다 가격은 내렸지만 좋은 퀄러티를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완성해 많은 기대가 됩니다.   

Bridges & Falls의 제품명과 특징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저렴한 에버그린은 솔리드 롱 그레인 코퍼 선재와 금도금 단자, 메탈 레이어 노이즈 분산 시스템, 발포 폴리에틸렌 절연체, 이중 균형 비대칭 구조가 채용되었습니다. 그 다음 골든 게이트는 PSC 선재와 금도금 단자, 메탈 레이어 노이즈 분산 시스템, 발포 폴리에틸렌 절연체, 이중 균형 비대칭 구조가 채용되었습니다. 빅 서는 PSC+ 선재와 금도금된 퍼플 코퍼 단자, 메탈 레이어 노이즈 분산 시스템, 발포 폴리에틸렌 절연체, 이중 균형 비대칭 구조가 채용되었습니다. 시드니는 PSC+ 선재와 전기 은도금이 아닌 직접 은도금된 퍼플 코퍼 단자, 카본 기반의 3 레이어 노이즈 분산 시스템, 폴리에틸렌 에어 튜브 절연체, 이중 균형 비대칭 구조가 채용되었습니다. 빅토리아는 PSC+ 선재, 직접 은도금된 레드 코퍼(웰 시리즈에 사용되는 구리) 단자, 카본 기반의 3 레이어 노이즈 분산 시스템, 폴리에틸렌 에어 튜브 절연체, 이중 균형 비대칭 구조, 72V DBS가 채용되었습니다. 요세미티는 PSC+ 선재, 직접 은도금된 레드 코퍼 단자, 카본 기반의 3 레이어 노이즈 분산 시스템, FEP(테플론) 에어 튜브 절연체, 이중 균형 비대칭 구조, 72V DBS가 채용되었습니다. 앙헬은 PSS 선재에 직접 은도금된 레드 코퍼 단자, 카본 기반의 3 레이어 노이즈 분산 시스템, FEP 에어 튜브 절연체, 이중 균형 비대칭 구조, 72V DBS가 채용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파이어와이어 케이블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파이어와이어 케이블은 파이어와이어 D/A 컨버터는 물론, 음원이 담긴 파이어와이어 외장 하드를 맥과 연결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USB 버스에 D/A 컨버터와 외장 하드를 동시에 연결하면 여러 문제점이 생기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USB D/A 컨버터를 위한 파이어와이어 케이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이어와이어 D/A 컨버터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9핀(파이어와이어 800) 단자를 가진 케이블을 출시한 것입니다. 최고의 지오메트리와 최고의 소재, 최고의 기술로 만들어 낸 총 4가지 모델로 출시했는데, 포레스트•시나몬•카본•다이아몬드로 구분되며, 등급에 따라 사용되는 소재와 기술이 달라집니다. 6핀-6핀, 6핀-9핀, 9핀-9핀 구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저번 인터뷰에서 선보인다고 했던 미니사이즈 D/A 컨버터는 어떻게 되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드라곤플라이라는 이름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300달러 정도의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어싱크로너스 USB 2.0 D/A 컨버터로 24비트/96kHz까지 지원합니다. 이 기기는 2개의 클록이 들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44.1•88.2kHz, 48•96kHz로 구분해 클록 장착했고, 클록의 전원부가 각각 존재해 하나의 전원부를 가지면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3.5mm 출력 단자에 연결하는 것이 헤드폰인지 라인인지 구분해 자동적으로 임피던스 레벨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입력되는 음원의 샘플레이트에 따라 부착되어 있는 LED 불빛의 색이 달라지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PC와 연결 시 드라이버가 필요 없는 편의성을 추구했고, 케이블 제조사답게 입•출력 단자에도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오디오퀘스트에서 얼마 전 'Tree Feature' 시리즈라는 새로운 스피커 케이블 라인을 소개했습니다. 이 케이블들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스피커 케이블 중 최고가의 시리즈로, 오크•레드우드•와일드우드•웰 시그너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바이와이어링 스피커를 위한 2가지 케이블이 한 몸에 담긴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내부와 외부의 선이 서로 반대로 나선으로 꼬인 더블 카운터 스파이럴 구조가 채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 구조로 인해 신호 간섭이 줄어 완벽한 +/- 신호에 가깝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PSC, PSS, SST, 72V DBS 등 오디오퀘스트의 독자적이 기술력이 담겨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최대한 많은 곳에 은을 투입했습니다. 그리고 등급이 올라갈수록 오디오퀘스트가 생각하는 최고의 전도체인 은(PSS) 선재의 수가 늘어납니다. 최고의 단자 재료라고 생각하는 레드 코퍼로 단자를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어떻게 오디오퀘스트는 오디오파일들이 필요한 케이블을 이렇게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오디오퀘스트가 타사보다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먼저 미국에서 판매가 잘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엔드 유저를 위한 제품뿐 아니라 일반적인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제품도 판매가 잘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조 시 시장성을 많이 따지는 타사와는 달리 오디오퀘스트는 시장성을 생각하지 않고 판매상과 소비자의 필요가 파악되면 거기에 힌트를 얻어 제품 구상을 시작합니다. 일단 계획만 수립되면 개발 인원도 많고 확실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서 개발할 케이블 규격에 맞춰 자사가 갖고 있는 많은 노하우를 접목해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오디오퀘스트는 언제나 현재 사람들이 음악을 어떻게 즐기는지 파악하고 있으며, 보통의 사람들이 쉽게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현재 오디오퀘스트는 하이엔드 케이블이라는 우물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는,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할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47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2년 1월호 - 47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